전체메뉴

광장동 대한제지빌딩 옆 공터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작성자
하**
분야
환경청소
등록일
2024-03-15 14:41
해당연도
2024
해당반기
전반기
조회수
547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대한제지빌딩과 광나루지구대 사이 공터에 스마트 흡연부스를 설치하여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현황 및 문제점
현재 대한제지빌딩과 광나루지구대 사이에 있는 공터에서 많은 사람들이 흡연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바로 앞 버스정류소와 광나루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담배연기를 마시는 등 많은 피해를 입고 있으며 특히 해당 지역은 초중고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길로써 간접흡연 문제가 큰 상황입니다.
개선방향
대한제지와 논의하여 스마트 흡연부스를 설치하여 간접흡연 피해를 최소화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성동구 사례 기사 참고)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6800
기대효과
길거리에서 담배연기가 나지 않아 구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고 흡연자들도 마음껏 스마트 흡연부스에서 담배를 필수 있으며 외관상으로도 더욱 쾌적해보일수 있습니다.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보건정책과
담당자
김병열
처리기한
2024-04-18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4-03-28
첨부파일
분야
의료보건
답변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먼저 관련 규정을 검토한 바 해당 장소는 공개공지로서 현행법상 금연 구역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현장에 출장하여 본 바 버스정류장 승차대로부터 10m 이내인 금연 구역에서 흡연자는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요청하신 실외 흡연부스는 대한제지 측의 협조와 예산 등의 문제로 즉시 설치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으며, 좀 더 면밀한 검토가 필요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간접흡연 피해 없는 환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보건정책과 생활보건팀(담당:김병열, ☎ 02-450-1927)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