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학교 성교육, 이렇게 풀어봅시다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08-21
조회수
759
첨부파일

 



 


학교 성교육, 이렇게 풀어봅시다!


- 8. 21(금), 14시 서울여성플라자에서 2009 학교 성교육 프로그램 사례발표회 개최





  서울시(늘푸른여성지원센터)에서는 십대들의 성문제 예방과 성적 주체성  향상을 위해 중ㆍ고등학교에 전문강사와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학교 성교육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04년부터 학생들의 참여도와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급별 프로그램 진행을 해 오고 있는 서울시의 학교 성교육 지원사업에는 늘푸른여성지원센터 강사들과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와 같은 민간단체의 전문강사단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10여개 중ㆍ고교를 대상으로 약 200회의 성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는데, 이에 대한 사례발표회가 오는 8월 21일(금), 서울여성플라자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연애’, ‘스킨십’, ‘성폭력’ 등의 주제에 대해 기획된 프로그램 내용부터 학생들의 반응, 교육진행에 도움이 되는 팁까지 소개될 예정이다. 발표내용을 통해 성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과 성문화 뿐 아니라 이들이 내린 교육에 대한 다양한 평가에서 십대들이 원하는 학교 성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이 날 사례발표에 앞서 고전평론가이자 『사랑과 연애의 달인, 호모에로스』 저자인 고미숙 박사(연구공간 수유+너머 연구원)의 인문학 특강도 함께 마련한다. 고미숙 박사는 성교육의 주요화두 중의 하나인 ‘사랑’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이 곧 자신과 타자, 존재와 세계에 대한 비전을 성찰하는 것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이번 사례발표회에는 서울시의 학교 성교육 지원사업 참여강사 뿐 아니라 학교 성교육에 관심이 많은 관련기관 및 개인도 참여가능하며, 참가문의는 서울시 늘푸른여성지원센터(Tel. 322-6887)로 하면 된다.









<학교 성교육 프로그램 사례발표회>


 ○ 일시 : 2009. 8. 21(금), 14시~18시


 ○ 장소 : 서울여성플라자 2F 세미나실(2)


 ○ 주요내용


   - 특강 : “사랑, 인문학으로 이해하기”(강사 : 고미숙)


   - 성교육프로그램 사례발표 : 성교육 강사 3인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