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서울시, 알기 쉬운 브랜드콜택시 통합콜번호 운영 개시!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12-09
조회수
1459
첨부파일

서울시, 알기 쉬운 브랜드콜택시 통합콜번호 운영 개시!


 브랜드콜택시를 부를 때는 02)722-5000을 누르세요.




   - 브랜드콜택시 이용시 통합콜번호 하나만 알면 OK !



 


☐ 브랜드콜택시 통합콜번호 12.8일부터 운영한다.


  ○ 서울시는 브랜드콜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콜요청을 할 수 있도록 통합콜번호(722-5000)를 12.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 서울시는 도심교통정체 해소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자가용 이용을 억제하면서 택시를 대체 교통수단으로 육성해 나가고자 지난 2007년 12월 브랜드콜택시를 출범시켜 지금은 5개 브랜드에 36,000여대를 운영하고 있다.


     - 브랜드콜택시 운영현황(‘09.11월말 기준)



































브랜드명


전화번호


홈페이지


가입대수


나비콜


1599-8255


navicall.co.kr


8,324대


엔콜


1688-2255


dongbuncall.com


7,122대


에스택시


1577-0115


staxi.co.kr


5,507대


하이콜


1644-8200


hicalltaxi.net


7,703대


친절콜


1588-3382


kindcall.com


7,447대



     - 브랜드콜택시 외부디자인


 


     - 브랜드콜택시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


       ㆍ GPS 위치추적기에 의한 신속한 배차 및 콜센터에서 차량이동경로 추적 가능


       ㆍ 카드결제기 의무장착으로 신용카드결제 및 현금결제시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 탑승시 카드를 터치패드에 접촉 후 하차시 정산처리 하는 선승인 기능을 이용할 경우 카드결제로 인한 시간지체 절감 및 결제정보의 카드사 전송으로 탑승자의 안전 보장


       ㆍ 기업체를 대상으로 직원의 출장 및 VIP고객 이동 등 업무택시서비스 제공으로 비용절감


       ㆍ 여성고객이 브랜드콜택시에 콜요청시 안심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고객의 탑승정보(위치, 시간, 차량번호 등)를 전송함으로써 안심하고 이용


  ○ 브랜드콜택시 시행초기 브랜드별 서비스 경쟁을 유도하여 콜서비스 수준을 향상 시키고자 5개 브랜드콜택시별로 각기 다른 전화번호를 운영하여 왔으나 5개 브랜드콜택시 전화번호가 달라 브랜드콜택시 이용시 다소 불편이 있었다.


  ○ 서울시는 지난 2년간 브랜드콜택시 운영결과 브랜드별 서비스 평준화가 이루어졌다고 판단하여 이번에 통합콜번호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통합콜번호의 운영 및 이용방법


  ○ 시민고객이 통합콜번호로 콜요청을 하면 5개 브랜드의 브랜드별 월평균 콜처리 실적비율을 고려하여 자동배분토록 되어 있어, 이용시민은 기존처럼 5개 브랜드의 콜전화번호를 모두 알고 있을 필요 없이 통합콜번호 하나로 5개 브랜드 모두를 이용할 수 있다.


  ○ 통합콜번호는 걸려온 전화를 자동으로 배분하므로 업무택시 또는 특정 브랜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기존의 5개 브랜드콜택시 전화번호를 그대로 이용하면 된다.


  ○ 통합콜번호를 이용하기 위해 시내지역에서는 722-5000을 누르면 되고, 시외지역에서 서울시내로 들어올 경우에는 지역번호(02)를 누른 후 722-5000을 누르면 된다.


  ○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이용고객과 브랜드콜센터간의 신속한 연결을 위하여 별도의 상담원을 두지 않고 자동으로 배분하도록 되어 있어, 브랜드콜센터와 연결된 이후 배차여부 확인 등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연결된 브랜드콜센터에서 발송한 배차메시지(SMS)를 확인하고 해당 브랜드콜센터로 문의하여야 한다.


통합콜번호 이용에 따른 편의성 제고


  ○ 서울시는 그 동안 심야시간, 도심지역에서 콜 폭주로 빈 택시가 없어 브랜드콜택시에 콜요청을 하여도 배차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부분 개선될 것으로 본다.


  ○ 또한 시민고객이 인식하기 쉬운 번호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브랜드콜택시 이용이 크게 증가될 뿐만 아니라, 5개 브랜드콜택시 번호를 일일이 암기할 필요가 없어 시민에게 보다 더 사랑받는 브랜드콜택시가 될 것으로 본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