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아름다운‘서울 세계 등축제’일주일 더 즐기세요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11-12
조회수
744
첨부파일

아름다운‘서울 세계 등축제’일주일 더 즐기세요


             - ‘2010 서울 세계 등축제‘, 6일간 약 94만명 방문, 시민 및 외국관광객 반응 뜨거워


             - 서울시, 시민 호응 반영하고 대입 수능 이후 수험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기간 연장


             - 입장 가이드라인 설치, 행사 안내요원 대폭 투입 등 안전대책 강화




 


  □ 6일간 약 94만 명이 다녀가며 시민과 외국인관광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2010 서울 세계 등축제’기간이 일주일 연장된다.




  □ 서울시는 당초 14일(일)까지 전시하기로 했던 ‘2010 서울 세계 등축제’를 21일(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안승일 서울시 문화관광기획관은 “시민과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특히 18일(목) 대입 수능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그간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대학 합격의 소원을 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행사기간을 수능시험 이후인 2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실제로 지난 11월 5일(금) 화려한 점등식과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2010 서울 세계 등축제’에 첫 주말에만 약 50만명의 관람객이 청계천을 다녀가며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 서울시는 7일째인 11일(목)엔 관람객이 1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20 서울 정상회의 기념하는 특별등, 세계 24개국 전통등 인기 많아>


  □ 특히, 전시등 중 일본, 중국, 뉴질랜드, 대만 등 세계 24개국 29개 지역에서 초청된 전통등들은 웅장한 규모와 화려한 색상으로 많은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줄을 서서 촬영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 G20 서울 정상회의를 기념하는 특별등인 ‘G20 성공기원등’과 ‘세계화합의 등’도 서울의 국제적 행사와 겹쳐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또한, 광교와 장통교 사이에 있는 제기차기, 말뚝박기, 썰매타기 등 전통놀이는 아이들에게는 신기함과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 향수를 느끼게 해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입장 가이드라인 설치, 행사 안내요원 대폭 투입 등 안전대책 강화>


  □ 서울시는 행사기간을 연장함과 동시에 안전대책을 강화해 행사장 주변 질서유지와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서울시는 우선 관람객이 대폭 증가할 경우 행사장 진입과 출구를 분리해 청계천 일방통행을 실시하고, 진입로 혼잡예방을 위해 입장 가이드 라인을 설치한다.


      ○ 청계천 내부에 순간적으로 너무 많은 관람객이 몰릴 경우 일시적으로 입장 통제를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강화하기로 했다.




  □ 이에 따라 주말기간 동안 민간 경호인력과 자원봉사자, 시 직원 등을 행사장 안내요원으로 대폭 투입한다. 또 유사시에 대비해 서울지방경찰청과 소방재난본부 인력을 배치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 아울러 서울시는 안전상 위험이 있는 청계광장 바닥 수로를 보강하는 한편, 행사장 주변 교통질서 및 청결 유지를 위해 종로구청, 중구청과 협의, 청계천 일대 주차단속과 청소를 강화하기로 했다.




<관람객들 편의 위해 임시화장실 설치, 민간 화장실 개방시간 연장>


  □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선 청계광장내 임시화장실을 설치하고, 주변 건물 민간 화장실 개방시간 연장을 요구하는 한편, 개방 화장실에 대한 안내도 확대할 계획이다.




  □ 서울시는 세계 등축제가 ‘2010~12 한국방문의 해’, ‘G20 서울 정상회의’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만큼 우리의 성숙한 축제 문화와 질서의식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등불은 매일 오후 5시~11시까지 불을 밝히며, 연장기간 동안 행사 운영계획은 서울시 문화 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0 서울 세계 등축제 운영사무국(☎02-3707-9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별첨 1. 관련사진


        2. 청계천 일방통행시 진입ㆍ출구 안내도


        3. 2010 서울 세계 등축제에 대한 시민반응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