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외국인 관광객,「한강공원 관광 상품」으로‘한강’제대로 즐긴다!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11-29
조회수
1092
첨부파일
외국인 관광객,「한강공원 관광 상품」으로제대로 즐긴다!


- 서울시, 국내 전문 여행사와 손잡고 해외 관광객 대상「한강공원 관광 상품」출시


- 우선 11.25(목)부터 ‘여의도한강공원 관광 상품’ 시범 출시해 운영


- 그동안 ‘유람선 승선’에 그쳤던 외국인들의 한강 관광에 새로운 변화 일 것


- ‘한강’의 숨은 매력 선보이는 다양한 상품 지속 개발해 ‘서울’ 관광 저변 확대해 나갈 것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국내 전문 여행사인 (주)서울씨티투어와 함께 한강공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한강공원 관광 상품」을 개발ㆍ운영하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우선 11.25(목)부터 ‘여의도한강공원 관광 상품’을 시범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8일(목)에 체결된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한강공원 관광상품 공동 연구 및 개발로


  ○앞으로 한강사업본부는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홍보 업무를 수행하며, (주)서울씨티투어는 개발된 상품 운영 전반 및 질 높은 서비스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로써 연간 한국을 방문하는 870만(2010년 예상 입국 관광객)의 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참 모습을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 가장 먼저 출시되는 ‘여의도한강공원 관광 상품’은 지난해 새 단장한 한강공원의 모습을 구석구석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공원 내) 도보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꼽히면서도 대부분 ‘유람선 승선’에 그쳤던 한강 관광에 새로운 변화가 일 전망이다.


  ○여의도 한강공원 내 도보관광은 원효대교와 서강대교 사이에서 진행되며


  ○계절광장, 멀티ㆍ이벤트 플라자, 친수형 스탠드, 피아노물길, 서울색 공원, 물빛광장(분수), 플로팅스테이지(공연ㆍ분수) 등 공원의 독특한 수변 및 녹지공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이번에 선보인 ‘여의도한강공원 관광 상품’은 서울 곳곳의 관광 명소와 연계해 한강공원 뿐만 아니라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구성되었으며 오전ㆍ오후ㆍ전일ㆍ야간 등 5개 상품으로 구분되어 관광객들의 편의대로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여의도한강공원 관광 상품’은 월드컵공원, 경복궁, 인사동, 남산 한옥마을, 63빌딩 등 서울의 대표적 관광지와 연계해 운영되며,


  ○오전 관광 2개, 오후 1개, 전일 1개, 야간 1개로 세분화하여 관광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신규 상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 (주)서울씨티투어는 관광객들에게 한강공원과 서울을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각인시키기 위해 당사(當社)가 보유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적극 발휘하여 관광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우선 ‘여의도한강공원 관광 상품’은 24시간 영어ㆍ일본어ㆍ중국어 3개 언어로 상담 가능하고,


  ○ 관광 신청자가 3명 이상이면 모든 상품이 가동되어 서울시내 모든 호텔에서 집결지까지 이동차량 제공 등 편의를 제공한다.


  ○ (주)서울씨티투어는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지정 중국전담여행사로 지정된 바 있으며, 연간 4만여 명의 해외 관광객들에게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전문 여행사이다.




서울시는 11.25(목)부터 「한강공원 관광 상품」브로슈어를 서울시내 호텔 및 게스트하우스에 배포했으며 향후 일본, 영어ㆍ중국어권 국가의 유명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안내될 예정이다.


□ 그 밖에 서울시는 중국ㆍ대만ㆍ홍콩ㆍ말레이시아 등 중화권 22개 도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강 유람선, 달빛무지개분수ㆍ전망카페 등 한강공원 내 주요관광지를 포함한 ▴‘서울형 관광상품’을 현지 전담여행사를 통해 판매 중이며, 하나투어는 올해 4월부터 서울시와 공동 협약하여 드라마 ‘아이리스’에 등장한 한강 및 서울 명소를 방문하는 ▴‘아이리스 촬영지 투어’를 판매하고 있다.


  ○ ‘서울형 관광 상품’은 한강뿐만 아니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패션지원센터, 경복궁, 역사박물관, 청와대사랑채, 테디베어뮤지엄 등 서울의 다양한 산업ㆍ문화 관광지 등 45개 명소를 연계한 중고가 고품격 관광 상품으로 10월 말까지 약 19,000명의 모객을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서울시는 앞으로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강’을 비롯한 ‘서울’의 다양한 모습에 흥미를 갖고 방문할 수 있도록 지역ㆍ계층별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테마의 융복합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한강공원 관광 상품」은 그동안 서울시내 고궁, 한옥마을 등 전통 공간에 집중되었던 ‘외국인 관광’을 ‘한강’이라는 수변공간으로 확장시킨 특성화된 관광 코스로서 특정 타깃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국가연령,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외국인들이 서울을 방문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한강공원 관광 상품」을 통해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강’의 숨은 매력을 적극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 시내 관광’의 저변을 확대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본격적인 관광철인 내년 3~4월 이후부터는 상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