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서울시 도매시장에서 사랑으로 담그는 20만 포기 김장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11-30
조회수
988
첨부파일






서울시 도매시장에서 사랑으로 담그는 20만 포기 김장


 - 가락시장(12.1)과 강서시장(12.2) 유통인들이 한마음이 되어 이웃사랑 실천


 - 김장김치 20만 포기(270톤 상당) 서울 전역 복지시설에 골고루 전달


서울시농수산물공사(사장 김주수)와 (사)희망나눔마켓(이사장 이정수)이 12월 1~2일 양일에 걸쳐 가락ㆍ강서시장의 특설 행사장에서 도매시장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한다.


   ○ 행사에는 도매시장 유통인, 지역주민, 일반봉사자, 해외유학생 등 자원봉사자 1,000여 명이 김장김치 20만 포기를 사랑과 정성으로 담궈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 수급자,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다.


금년도의 김장나눔행사 김치량은 전년도 2만 포기에서 10배나 늘었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는 기상이변으로 배추 가격 파동이 있었던 지난 10월에 배추 30만포기를 전통시장에 저가(시중가의 70%)로 공급하던 중 배추 가격 안정으로 중단한 미공급분 배추 15만 포기를 김장김치로 담궈 소외계층을 지원하기로 약속했었다. 이에 김장나눔행사 물량으로 계획한 5만 포기를 더해 총 20만 포기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이로써 시민들과의 약속을 끝까지 지키고, 아직도 예년에 비하여 높은 김장비용 때문에 시름할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는 설명이다.


담근 김치 총량은 270톤(10kg 기준 2만7천가구분)으로 배분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서울시복지재단 및 (사)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함께 서울시 25개 자치구내 복지시설에 골고루 전달한다.


□ 서울시농수산물공사 담당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도매시장 김장나눔행사로 경제난 속에서 소외 이웃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파하고 싶다”며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음식인 김치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데 가락ㆍ강서 도매시장 유통인들이 함께 힘을 모아 앞으로도 이러한 김장 나눔 행사를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