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120 이렇게 좋은데 이용해 봐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12-06
조회수
774
첨부파일

  120 이렇게 좋은데 이용해 봐


                                    - 120다산콜센터 UCC 및 체험수기 공모전 당선작 발표


                                    - UCC 대상에 손찬호씨의 ‘사람이 많으면…’, 
                                  체험수기 대상에 박재식씨의 ‘맥가이버 120다산콜센터’




 


  □ 서울시는 '120다산콜센터' 이용 시민고객을 대상으로 공모한 UCC 및 체험수기 당선작을 발표했다.




   ○ 총 82편이 접수(UCC 36, 체험수기 46)된 가운데 UCC 공모전은 네티즌 심사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 가작 11편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체험수기는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가작 10편이 입상작으로 선정되었다.




   ○ 서울시 김철현 시민소통기획관은 “120을 직접 체험한 경험담이 잘 녹아있는 작품 가운데 구성력, 흥미성, 홍보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며 “공모전 취지처럼 더 많은 시민고객이 120을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수상작을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UCC 공모전…‘서울생활의 똑똑한 친구, 120'>




  □ UCC 부문은 120다산콜센터의 상담내용을 재미있게 표현하거나 외국어 상담서비스,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문자 및 화상상담서비스, 위치기반 안내서비스 등 120다산콜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는 내용의 작품이 주를 이뤘다. 네티즌 심사에서 조회ㆍ투표에 2만 여명이 참여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다.




   ○ 영예의 대상은 서울시민의 다양하고 수많은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120다산콜센터를 경쾌한 배경음악과 친근한 그래픽으로 표현한 손찬호 씨의 작품 ‘사람이 많으면…’이 차지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영상으로 인터넷 매체 등의 활용도가 높은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우수상은 ▲120다산콜센터가 서울시민 곁에서 서울생활을 도와주고 있다는 내용으로 힙합송을 개사해 불러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눈길을 끈 'hot한 감동의 다산콜센터'(김기필)와 ▲120시간 동안 서울 도심 곳곳에 120을 찾는 미션을 해결하는 장면을 보여주며 서울시민의 생활에 120이 함께 있다는 주제를 드러낸 '미션임파서블 120'(김신동)이 선정됐다. 




   ○ 이번에 선정된 UCC 부문 대상에는 150만원, 우수상에는 100만원, 장려상에는 50만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 상장이, 가작에는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체험수기 공모전…120과 동고동락 경험담 쏟아져>




   □  체험수기 부문은 120다산콜센터를 이용하면서 겪었던 감동사연, 재미난 에피소드, 우수상담원 칭찬사례 등을 자유롭게 서술한 다양한 작품들이 응모됐다. 특히 대부분의 작품이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120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거나 희망을 찾을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 대상은 박재식 씨의 ‘맥가이버 120다산콜센터’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서울에 살게 되면서 기대 없이 이용한 120다산콜센터가 이제는 무슨 일이든 척척 해결해주는 ‘맥가이버’ 같은 존재가 됐다고 사연을 소개하고 있다. 박 씨는 오랜만의 가족 나들이 코스를 추천받고, 휴일에 갑자기 감기에 걸린 아이를 위해 약국을 찾아 헤맬 때 도움을 받는 등 일상생활에서 120다산콜센터를 경험한 일화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작성했고, 심사위원들은 이 작품을 홍보자료로 활용할 경우 시민고객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 우수상은 ▲정신병원 입원치료 후 120다산콜센터의 도움으로 장애인 사회복귀시설의 재활훈련을 받게 됐고, 직장을 갖게 된 후 당당한 사회인으로 일어서기까지의 과정을 담당하게 써내려간 '내 손안의 대한민국 120다산콜센터'(김태욱)과 ▲병원치료를 위해 지방에서 서울을 와야 하는데, 초행길에다 다리까지 불편해 걱정하던 중 120다산콜센터에서 이동 도우미 봉사단체를 소개받았던 경험담인 ‘포기할 수 없는 이유'(강민구) 등 2편이 낙점됐다.




   ○ 한편, 체험수기 부문 대상은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은 30만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 상장이, 가작은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 이번 공모전 입상작은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http://120.seoul.go.kr/) 및   블로그(http://blog.naver.com/120seoulcall)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앞으로 120다산콜센터 행사와 홍보물 제작 시 콘텐츠로 활용된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