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한강 희망 나눔투어’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왕정수
수정일
2010-12-10
조회수
884
첨부파일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한강 희망 나눔투어’


                         - 12.10~11 시설아동ㆍ홀몸노인 400명에게 릴레이 희망 나눔행사


                         - 올해로 4년째인 「한강 희망나눔투어」에 3,615명 참여




 


  □ 문화 혜택이 부족한 소외계층에 한강을 접할 기회를 제공했던「한강 희망 나눔투어」행사가 올해로 4년째를 맞으면서 희망나눔이 3,615명 가슴에 행복바이러스를 전달하였다.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올해도 잔잔한 나눔의 물결을 통해 지속적인 사랑을 전하는「한강 희망 나눔투어」행사를 12.10(금)~11(토) 2일간 여의도 및 선유도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짧은 시간이지만 새롭게 변화된 한강을 통해 행복을 대중화시키자는 생각으로 일반인들보다 상대적으로 문화혜택이 부족한 홀몸노인들에게 한강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행사 참가자들은 철새탐조유람선을 타고 여의도 선착장을 출발해 람사르습지 등록 예정인 밤섬의 겨울철새 가마우지, 제갈매기 등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 특히 한강의 아름다움을 축소해 놓은 듯한 선유도공원의 디자인서울 갤러리는 외벽을 벽돌과 유리로 감싸 과거의 시간을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든 곳으로 지하층은 한강의 생활과 역사를 전시하고, 1층 한강갤러리 및 휴게공간, 2층은 디자인서울 갤러리로 꾸며져 있다.


       ○ 이외에도 녹색기둥의 정원은 선유도가 지닌 재창조의 아름다움을 가장 깊이 음미할 수 있는 곳으로 건물을 떠받치고 있는 기둥을 타고 올라간 빨간 담쟁이잎 덩굴과 함께 겨울살이를 하는 다양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선유도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 이외에도 선내에서 홀몸노인들과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10일), 마술공연도(11일)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흥겨운 자리가 마련되며, 공원 내에 임시로 마련된 건강검진센터에서는 제인한방병원 의료진이 홀몸노인들과 아이들의 건강상담 뿐만 아니라 체지방 검사, 스티커 침을 통해 건강을 되찾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행복한 희망 나눔투어를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는 C&한강랜드, 제인한방병원 등은 환경보호와 나눔 실천을 통해 한강이웃사랑 프로젝트에 동참해 주고 있다.




  □ 서울시(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나눔 실천을 위한「한강희망 나눔투어」에 아동들을 초청하여 한강을 견학의 장으로 활용함으로써 훗날 어린이들이 더 큰 나눔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을 만드는 일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첨부  1. ‘한강 희망 나눔투어’ 행사개요


      2. 관련 이미지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