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아이폰 게임『사이렌』으로 재난 대처요령을 배워요!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왕정수
수정일
2010-12-21
조회수
1000
첨부파일

아이폰 게임『사이렌』으로 재난 대처요령을 배워요!


                - 재난시 대처요령 홍보용 아이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 제작 무상배포


                - 지진, 화재, 화생방재난 등 재난상황을 아이폰 게임을 통해 쉽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서울시는 지진, 화재, 화생방재난 등 유사시 대처요령 교육을 위한 아이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인 ‘사이렌’을 제작하여 무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 기존의 지루하고 재미없던 재난 대처요령을 아이폰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면서 체득할 수 있어 시민들의 안전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렌」은 크게 5가지로 매뉴로 구성되어 있다.


  ○ 첫번째는 지진 대처 및 심폐소생술 방법, 두번째는 화생방재난 대처요령 방법, 세번째는 화재시 소화기 사용 및 대피방법, 네 번째는 실제 비상사태시 대처요령을 바로 확인할수 있는 대처방법 요약, 그리고 마지막 다섯번째로 추가적인 재난시 대처방법이나 민방위관련 소식을 알 수 있는 웹 인포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 현재 사용가능한 스마트폰 기기는 아이폰 3GS/OS4.0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 아이폰은 모두 가능하다.


  ○ 이용방법은 아이폰을 wi-fi에 연결하고「애플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서울시 상징인 해치 아이콘으로 표시된 ‘사이렌' 어플을 검색하여 아이폰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아이폰이 없더라도 안드로이드용 응급상황 대처방법으로 일반휴대폰은 m702서울포털에 접속하면 유사시 대처요령 확인이 가능하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소방방재청에서 제작한 응급상황대처방법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여 활용하시고,


  ○ 일반 휴대폰의 경우 m702서울포털(702+nate, ez-i, show)에 접속하여 서울시 재난대처요령 배우기를 선택하면 대처요령을 볼 수 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