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신용카드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장영표
수정일
2011-05-30
조회수
1203
첨부파일

신용카드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잘 알고 이용하세요!


 


□ 금융감독원은 신용카드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이용확대됨에 따라 금융소비자들이 포인트 선지급서비스의 내용 및 거래조건을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신용카드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이용시 유의할 사항 7가지”를 제시














 


<신용카드 포인트 선지급 서비스>


 


 


 


 


회원의 물품 구매시 카드사가 일정 포인트(최대 70만원)를 미리 지급하여 매매대금 전액 또는 일부를 대신 지급해주고, 회원은 동 금액을 향후 일정기간(최장 3년) 동안 카드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갚는 제도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이용시 유의할 사항 7가지


 


󰊱 포인트 선지급 상품은 상환의무가 수반되는 부채입니다!


물품 구입시 포인트 선지급서비스로 지원받는 금액은 추후 신용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갚아야 하는 부채입니다.


신용카드 이용실적 부족지원금액현금으로 갚아야 하며, 갚지 못할 경우 그 금액에 대해 연체료부과되며, 신용등급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 평소 신용카드이용금액에 비추어 적정한 금액만 이용하세요!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이용금액클수록 포인트로 갚기 위해 사용해야 할 카드이용금액증가하므로, 평소 본인의 이용금액, 향후 이용금액을 감안하여 선지급 금액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 선지급서비스를 복수의 카드사에서 중복 이용하지 마세요!


2개 이상의 카드사로부터 포인트 선지급서비스중복 이용경우, 카드이용실적 부족으로 인해 현금으로 갚을 가능성높아지므로, 가급적 1개사의 서비스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 선지급서비스를 이용하면 다른 카드 사용에 제약이 됩니다!


포인트 선지급서비스를 이용하면 포인트로 이용금액을 갚기 위해 최장 3년 동안은 해당 카드를 사용해야 하므로(lock-in), 해당 카드 외에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데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약정 이후에도 취소할 수 있어요!


본인이 순간적인 구매욕구로 불필요하게 서비스를 신청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정해지하거나 해당 가맹점에서 물품구매취소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안내장과 약정서를 꼭 챙겨 상세조건을 확인하세요!


포인트 적립기준․대상, 적립제한 대상 등 상세조건을 카드상품안내장이나 포인트 선지급서비스 약관․약정서 등에서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포인트 선지급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할인․무이자 할부 등 여타 부가서비스가 없어지는 경우다수인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선포인트’와 ‘포인트 연계 할부’(세이브포인트)를 구분하세요!


‘선포인트’ 상품매월 갚아야 하는 의무금액한도정해져 있지 않고, 선지급 받은 포인트를 기한 전에 모두 갚을 경우 약정자동 종료되는 장점이 있으나,


- 약정기간 내 전액 갚지 못하면 약정 종료시점에 남은 금액을 갚아야 하므로 일시에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커질 수 있는 에 유념해야 합니다.


‘포인트 연계 할부’(세이브포인트) 상품은 의무적으로 매월 갚아야 하는 금액이 정해져 있으므로 부담분산된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할부수수료 부담이 있으므로 할부개월수, 수수료율, 월 상환금액 을 꼼꼼히 확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료제공 : 금융감독원 여신전문서비스실 ☎ 3145-8165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