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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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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주민센터의 기능 

행정의 능률과 주민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되었고 주민등록 업무, 민원서류 발급, 통ㆍ반 조직 운영, 주민 복지 등 지방행정의 기초사무 관장


동주민센터의 업무

행정민원팀

  • 통합업무
    • 전입신고, 확정일자 부여
    • 주민등록 등 • 초본 발급
    • 전입세대열람신청서 발급
    • 취학통지서 발급
  • 주민등록업무 : 출생 • 사망신고, 거주불명등록, 해외체류신고, 재외국민거주자 등록, 주민등록증 발급 • 재발급( ※ 재발급은 타지역도 가능)

  • 인감 업무
    • 인감 신고(신규, 변경)
    • 인감 증명서 발급
  • 본인서명사실 확인 업무
    •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발급
    • 전자본인서명 이용 승인 신청
  • 각종 증명 발급 업무(FAX민원신청) - 3시간 및 1일 소요
    • 지방세 과세 완납증명서, 세목별(재산세, 자동차세) 과세증명서 발급
    • 지적 관련(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발급
    • 건축물관리대장 발급, 출입국사실증명
    • 어디서나 민원(병적증명, 대학졸업·성적·재학증명서 등)

    일자리관련, 청소 업무, 대형생활폐기물 스티커 발급

    민방위 업무, 재난관리, 환경순찰, 공공근로 등

    • 직능단체관리(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문고, 방위협의회, 자율방재단, 자원봉사캠프, 체육회)
    • 에너지바우처 운영
    • 문화누리카드 업무
    •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 등

    주민복지팀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지원
    • 한부모가족 신청 및 지원
    • 의료급여대상자 지원
    • 직능단체관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적십자봉사회, 새마을부녀회)
    • 초중고 교육비 지원 신청 접수
    • 임대주택 신청 접수
    • 차상위조사(자활사업 등)
    • 어르신복지, 장애인복지, 아동·청소년복지
    • 복지공동체 사업
      • 이웃돕기, 푸드마켓
      • 나눔회, 나눔이웃, 나눔가게
    • 장애인 등록 및 지원
      • 보훈, 이재민
      • 문화누리카드
      • 기초연금 지원, 경로당 운영지원
      • 돌봄SOS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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