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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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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주민센터의 기능

행정의 능률과 주민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되었고 주민등록 업무, 민원서류 발급, 통ㆍ반 조직 운영, 주민복지 등 지방행정의 기초사무 관장

광장동주민센터의 업무

행정민원팀

  • 통합민원업무
    • 주민등록 등 • 초본 발급
    • 전입세대열람신청서
    • 전입신고, 확정일자 부여(※ 광장동 확정일자만 가능), 주택임대차 신고
    • 취학통지서 발급
    • 인감 증명서 발급 및 본인 서명 사실 확인서 발급
    • 지방세 과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어디서나 민원(병적증명, 대학졸업·성적·재학증명서 등 FAX민원 신청, 처리시간 약 3시간 소요)
  • 주민등록 업무 
    • 출생·사망 신고(※ 혼인신고는 구청 민원여권과에서 가능)
    • 주민등록증 발급 · 재발급 (※ 신규 및 재발급 모두 전국 어디서나 신청가능, 사진은 6개월이내의 여권사진 사이즈)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등기부등본, 각종 민원 서류 출력 가능)
  • 청소, 공공근로, 대형폐기물 접수
  • 농지대장(舊 농지원부)
  • 민방위, 재난관리(수방, 제설), 환경순찰
  • 공구대여소 운영
  • 1동 1특화사업
  • 자치회관 운영
  • 직능단체관리(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방위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작은도서관,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체육회, 자율방범대)

복지지원팀

  •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지원
  • 긴급 복지 지원
  •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례관리, 복지사각지대 발굴
  • 직능단체관리(광나루장학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통장 복지도우미 모니터링
  • 통장사업(희망키움통장 등)

복지돌봄팀

  • 어르신복지 (기초연금, 경로당, 어르신일자리)
  • 복지공동체 사업(따뜻한 겨울나기, 나눔가게, 나눔밥상, 이웃살피미, 고독사예방 등)
  • 보훈업무, 배움나눔, 이재민, 푸드마켓
  • 직능단체 관리 (새마을부녀회, 적십자 봉사회, 광장동 자원봉사캠프)
  • 장애인복지 (장애인 등록신청 및 지원, 복지카드 신청, 장애인주차 표지발급 등)
  • 긴급 복지 지원, 서울시 유급병가지원
  • 아동복지 (아동수당, 보육료 등)
  • 돌봄SOS센터
  • 문화누리카드바우처
  • 에너지바우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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