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진뉴스

HOME > 다시보는 광진 > 광진뉴스

on-AIR 5월3주 광진뉴스 2019-05-13 조회수 : 2680번

1. 서울동화축제 성황리에 개최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는 올해도 변함없이 동화세상이 펼쳐졌습니다.

와글와글 동화나라, 폴짝폴짝 놀이터를 주제로 3일간 열린 이번 축제는 동화를 테마로 한 공연과 전시, 체험 행사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가득했는데요.

축제 기간 내내 잔디마당에서는 딱따구리 나무공방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이어지고,

열린 무대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연과 연극이 매시간 진행돼 볼거리를 더했습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어린이날 거리 퍼레이드는 어린이대공원 정문 앞 도로를 전면 통제하고,

동화 속 캐릭터와 함께 고적대와 구립청소년 합창단을 비롯해 이색 복장을 하고 온 가족 참가자들이 함께 해 눈길을 사로 잡았는데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제8회 서울동화축제,

아이들에게는 맘껏 체험하며 뛰어 놀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어른들에게는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추억여행을 선물했습니다.

 

2. 명예 구청장 위촉식 개최

광진구가 구민의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명예 구청장을 선발하고, 위촉식을 열었습니다.

10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각 동에서 추천받은 구민 대표 15명이 참석했는데요.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중곡1동 이상규씨를 비롯한 15명에게 명예구청장 위촉장을 수여하며, 적극적인 정책 제안을 통해 구정에 활발하게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명예구청장은 2019년 5월부터 2020년 4월까지 1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며, 구청 간부회의와 대내외 행사 참석 등을 통해 구민의 구정참여 확대와 소통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체보기
Total : 490건 [ 10 / 62 p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