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진뉴스

HOME > 다시보는 광진 > 광진뉴스

on-AIR 7월2주 광진뉴스 2019-07-05 조회수 : 3196번

1. 민선 7기 출범 1주년, 현장방문

7월 1일, 민선 7기 광진구의 출범 1주년을 맞아,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거창한 기념식 대신 광진구 곳곳을 살피는 뜻깊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른 아침 아차산에 오른 김선갑 구청장.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우리 구의 명소,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구정을 펼치겠다는 1년 전의 다짐을 되새기며 희망찬 하루를 열고,

이어 중곡빗물펌프장과 다목적 공공복합시설 공사현장을 찾아 시설물을 점검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광진을 만드는 것은 행정의 기본인 만큼 현장에서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재난위험시설물로 지정된 자양종합시장을 방문해 직접 상인과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우리 구의 복지지원사업인 토털홈케어 서비스 대상 어르신 댁에 방문해 불편사항을 꼼꼼히 살펴보며 구민의 일상을 챙기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거창한 기념식 대신 구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생 현장을 직접 살피며 보낸 취임 1주년

초심을 다지는 현장행정으로 희망찬 광진의 미래를 약속했습니다.

 

2.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개최

광진구가 7월 1일부터 7일까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기념식과 명사초청 강연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4일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열린 기념행사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인사와 여성단체회원 등 2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여성 권익향상과 성 평등을 위해 노력해온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련됐는데요.

광진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온 단체 회원들이 함께한 2019년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평등은 더하고, 편견은 빼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남성과 여성이 모두 행복한 광진구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체보기
Total : 490건 [ 10 / 62 p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