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진뉴스

HOME > 다시보는 광진 > 광진뉴스

on-AIR 9월1주 광진뉴스 2019-09-02 조회수 : 2864번

9월 1주

 

1. 미가로 블록파티

광진구의 대표적인 맛의 거리인 구의역 인근 미가로에서 30일 오후 음식문화축제인 미가로 블록파티가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구의역 일대가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지역 후보로 선정됨에 따라 광진구와 지역 주민들이 미가로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축제를 기획하고 진행했는데요,
미가로 내에 위치한 음식점들이 참가하는 요리 경연대회와 시식회, 식재료 카빙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미가로를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광진구는 축제 이후에도 미가로에 위치한 음식점들에 전문 컨설팅을 지원해 주는 등 구의역 일대가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지역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2. 광진구 직장맘 114권리지킴이 발대식 개최
광진구가 직장을 다니며 자녀를 키우는 직장맘의 고충해결을 위해 지역 내 전문가와 관련단체 등이 함께하는 직장맘 114권리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28일 광진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발대식에서는 지역 내 직장맘을 지원하는 9개 기관 및 단체 관계자와 직장맘 대표 등 총 10명을 직장맘 114권리 지킴이로 위촉하고, 직장맘이 일과 삶의 균형을 지킬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는데요.

직장맘 114 권리지킴이는 서울시 동부권 직장맘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직장맘의 노동권과 모성권, 인권 보장을 위한 사회 인식 개선활동과 지원사업 등을 펼칠 예정입니다.

전체보기
Total : 490건 [ 9 / 62 p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