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동부여성발전센터 내 여성창업보육센터 노후화된 시설 개선 요청

작성자
***
등록일
2023-01-26 14:33
처리상태
행정참고
조회수
96
공개여부
공개
안녕하십니까 구청장님
여성 기업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도록 업무환경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남깁니다.

1. 노후화 시설
굉장히 저렴한 임대료로 운영되고 있는 점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장 나거나 찢어진 의자, 오래된 책상 등 노후화 된채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타 자치구에서 이용한 1인 창업센터는 임대료가 대략 2만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음에도 훨씬 시설이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이 이었습니다
개관 이후 사무실 시설을 사용 중인 것 같은데 여성보육센터 노후화된 사무실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2. 사용 제약
현재 동부여성발전센터 건물과 같이 운영되면서, 평일엔 저녁 10시까지, 주말엔 토요일 오후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일요일은 사용불가능)
보통 창업센터는 일반적으로 연휴를 제외한 주말이나 평일에 시간 제약을 두지 않는 반면
여기는 창업센터외에 다른 시설이 있어 아무래도 시간적 제약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이런 상황에서 10일 이내 무조건 40시간을 채워하는 조건도 있고요...
창업자들은 일반 직장인이 아니다 보니 늦게까지 일하는 경우도 잦고, 주말에도 일을 할때도 더러 있는데,
이런 부분에 있어서 창업센터라고 하기엔 시간적 제약이 많은 편입니다.

저렴한 임대료, 편리한 위치 등 담당자님들도 폰부스, zoom 회의실 등을 갖추어 최대한 시설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시설과 시간 제약 등 창업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개선도 필요해 보입니다.
지원이 어렵다면 임대료라도 조금 더 올려서 보다 시설을 개선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여성 창업자들이 꿈을 이루어 나갔으면 합니다.

광진 1인 가구 지원센터는 좋은 시설과 공간에서 지원받아서 진행하던데 여성 창업자들이 보다 활발하게 창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구청장님이 관심을 두고 개선 해주셨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