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자양1동 정말공원 근처 쓰레기집 관련의 건

작성자
***
등록일
2023-05-26 11:05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160
공개여부
공개
안녕하십니까, 김경호 구청장님
자양1동에서 근로하고 있는 자양동 주민입니다.

자양1동 정말공원 근처의 키*팜어린이집 맞은편에는 본인 집은 물론, 본인집 주변에 쓰레기와 고물을 잔뜩 모아놓는 할머니가 계십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합세하여 집 앞의 쓰레기를 수거하였지만, 그 사이 또 쓰레기를 수집해 부지런히 쌓아두고 있습니다.
쓰레기때문에 악취는 물론이고 바퀴벌레와 쥐가 들끓는 건 당연한 일이지요,

그 와중에 가게 앞이든 집 앞이든 애지중지 키운 식물들을 절도까지 하시는데 훔쳐 가지 말라고 언급하는 순간 그때부터 따라다니면서 폭언을 시작합니다. 직접 당한 당사자로서 증거 확보도 가능합니다.

그냥 지나가는 주민들에게조차도 입에 담지도 못할 쌍스러운 폭언을 하시는 만큼 근처에 거주하시는 주민분들은 할머니를 마주치는 것이 두려워 집에 바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빙 둘러서 가는 분들도 여러 계십니다.
할머니는 타겟을 정하면 집까지 쫓아오면서 폭언과 고함을 지르곤 합니다.

주민분들은 물론이고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받는 악취로부터의 고통과 쌍스러운 폭언/ 고함에 노출되는 환경이 안타까워 참다 참다 글을 올립니다.
몇 년 동안 파출소 신고도 여러 번 하였지만 그때뿐이어서 주민분들도 반포기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쓰레기로 더운 여름에 또다시 반복될 악취를 생각하는 것조차 너무 피로하고 우울합니다.
자유롭게 지나다닐 수 있는 거리를 폭언과 뒤쫓아 오는 공포감으로 피해 가는 것조차도요.

할머니 한 명으로 정말 많은 주민들과 아이들이 피해를 당하고 있는 것만큼, 구청에서도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절박한 심정으로 글을 올립니다.

여러 주민의 피해가 확실한 만큼 언론에도 제보를 고려하고 싶을 정도로 심각합니다.

부디 쾌적한 자양1동을 바라고 바랍니다. 실질적인 조치가 간절합니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자양1동 (총괄부서)
담당자
제두한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3-06-05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며, 경호와의 소통방 창구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의 민원내용은 광진구 뚝섬로47길 36 건물에 있는 쓰레기를 치워달라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고객님께서 경호와의 소통방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 DAA-02-0043174)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민원요청하신 민원사항을 해결을 위해 뚝섬로47길 36 건물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요청으로 쓰레기는 치웠지만, 고물 및 적치물을 정비하기 위해서는 소유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주민센터는 물건 소유권자인 할머니를 설득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대화를 시도하고 있으나, 본인이 대화를 거절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추후 할머니가 동의하는 경우 고물 및 적치물을 정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자양1동 주민센터(행정민원팀장 ☎02-450-1281, 제두한 주무관 ☎02-450-1277)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06. 05.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첨부파일
처리부서
청소과 (협조부서)
담당자
김보영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3-06-02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경호와의 소통방 창구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의 민원내용은 자양1동 정말공원 근처에 거주하는 할머니가 본인의 집과 주변에 여러 가지 물건을 잔뜩 모아놓고 있어 불편을 겪고 계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요청하신 건에 관하여,
- 사유지 내부에 적치된 바, 적치한 장소의 점유자 또는 건물주께서 직접 처리하셔야 하며, 소유자를 알고 있는 물건(적치물)은 폐기물로 강제 처리할 수 없는 사항임을 안내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 구 청소과(정상민 팀장 ☎02-450-7601, 김보영 주무관 ☎02-450-7607)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6. 2.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