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7. 19 - 광진구, 서울시 최초 스마트 어르신 놀이터 ‘시니어 파크’ 조성 추진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1-07-28
조회수
78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서울시 최초 스마트 어르신 놀이터 시니어 파크조성 추진

- 오는 8월 초, 광진숲나루에 시니어 파크조성 예정

- 전국 최초 특허받은 국내산 어르신 전용 스마트 놀이기구 15종 설치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서울시 최초로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제공을 위한 스마트 어르신 놀이터 시니어 파크를 오는 8월 초 광진숲나루에 설치한다.

 

시니어 파크는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노인건강 증진과 편의도모, 여가문화 향상을 위해 조성된다.

 

이 곳에는 기존 공원 내 조성된 근력중심 체육시설과 달리, 어르신 스스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수적인 움직임을 증진할 수 있도록 유연성과 균형감각에 중점 둔 스마트 놀이기구가 설치된다.

 

스마트 놀이기구는 상체, 하체, 전신, 감각(인지)영역으로 구성됐으며, 습관이나 체형 등 국내 어르신의 신체적 특성을 반영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특허받은 국내산 어르신 전용 기구라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구는 운동기구에 운동방법 설명과 건강관리 연계가 가능한 QR코드를 부착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경로당, 복지관 등 노인복지시설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초고령화 시대에 진입한 상황에서 건강한 노후를 맞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라며 어르신 시니어파크 조성을 통해 어르신의 신체적·사회성 강화를 돕고,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등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