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사진보도]2021. 12. 9. - 김선갑 구청장, 용곡초․중학교 진입계단 개선공사 현장점검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1-12-10
조회수
64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김선갑 구청장, 용곡초중학교 진입계단 개선공사 현장점검

- 가파른 계단으로 조성된 통학로 개선하고자 추가 계단 조성

- 김 구청장, 현장 점검 및 주민 의견 청취 시간 가져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9일 용곡초중학교 통학로 진입계단 개선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

 

용곡초중학교 통학로는 가파른 경사의 계단으로 되어 있어 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이 이용하기에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아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광진구는 학생 안전을 위해 안전한 통학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의 수차례 협의를 통해 교육지원청 소관 토지에 추가 계단을 설치완료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 날 현장을 방문하여 추가 설치된 계단을 살펴보고, 주민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구청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추가적으로 개선하거나 보완해야할 사항이 있다면 부서와 심도있게 검토 및 논의하겠다라고 말했다.

 

추가 설치되는 계단은 도시군계획시설의 결정구조 및 설치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라 단 높이 15cm, 단 너비 30cm, 계단참 너비 1.2m로 조성됐다.

 

계단경사는 26.57(50%), 기존 계단 경사인 33(85%)보다 35%를 개선했다.

 

용곡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김기하, 박민우(11)어린이는 기존 계단은 경사가 가파르다 보니 위험했는데 새로 생긴 계단은 경사도 완만하고 계단 끝 쪽에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안전하게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용곡초중학교 통학로는 가파른 계단으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컸다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기에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라고 전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