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12. 12. - 광진구 중랑천, 사계절 감상 가능한 장미정원으로 재탄생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1-12-10
조회수
75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중랑천, 사계절 감상 가능한 장미정원 조성

- 중랑천 둔치(장평교 부근), 생태복원 및 녹화사업 준공

- 중랑천 진출입로, 생활수칙을 안내하는 로고라이트 설치 예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중랑천 둔치에 기존 파종 초화원을 사계절 감상이 가능한 장미정원으로 조성하는 중랑천 생태복원 및 녹화사업을 마쳤다.

 

이번 사업은 구민들에게 녹음과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구는 중곡3597-1번지 일대 중랑천 둔치 1,400대지를 대상으로, 장미 11, 9,328주와 회양목 2,000, 삼색조팝나무 101,260종 등을 식재했다.

 

장미정원은 수변도시 광진을 테마로 물길을 형상화한 산책로 주변에 사계장미를 식재하고 광진(廣津)을 상징하는 배조형물에 덩굴장미를 식재하여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배 조형물에 주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앉음벽도 마련했다.

 

더불어 구는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중랑천 진출입로에 로고라이트를 설치한다.

 

설치 구간은 군자교 입구 중곡펌프장 주변 장평교 입구 등 총 3개소이다.

 

로고라이트에는 집중호우 및 각종 재난 발생 시 대피 요령 목줄 착용, 맹견 입마개 착용 등 펫티켓 코로나19 방역수칙 등 일상생활 수칙을 담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중랑천을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더해 힐링공간으로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