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2022. 1. 10. - '출생아를 위한 양말 애착인형 선물'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1-10
조회수
75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구의3·자양4·화양동

출생아를 위한 양말 애착인형 선물2


1. 태어나줘서 고마워, 출생아에게 양말 애착인형 선물 [구의3]

광진구 구의3동 주민센터는 지역 내 출생아에게 양말 애착인형을 선물한다.

 

구의3동 자원봉사캠프 오싹봉사단은 지난 5, 바느질 재능기부를 통해 만든 양말 애착인형’ 60여 개를 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오싹봉사단은 ‘50+에 싹을 피우는 봉사단이라는 뜻을 가진 중장년층 봉사단으로, 작년 12월부터 출생아를 위한 인형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 인형은 아동의 출생신고를 위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구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2. 두뇌 튼튼, 노후 든든! 독거 어르신에게 치매 예방 교육 실시 [자양4]

광진구 자양4동 주민센터는 치매 고위험군 대상자인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에게 태블릿PC를 이용한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외부 활동이 전혀 없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이 교육은 치매안심센터에서 대여한 태블릿PC를 통해 이루어지며, 인지훈련 콘텐츠를 이용해 어르신들의 두뇌활동을 자극한다. 치매 예방 교육은 주 1, 2개월간 복지플래너의 가정방문을 통해 실시된다.

 

3. 코로나지만 보람차게,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화양동]

광진구 화양동 주민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도자기 디저트볼과 스푼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도예체험 프로그램인 나만의 도자기 디저트볼과 스푼 만들기는 오는 10일 화양동 소재 공방에서 소규모(10)2회 진행된다. ‘유리병 속의 생태계 테라리움 만들기라는 원예 프로그램도 온라인(zoom)을 통해 운영되는데, 신청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들은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감수성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