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2022. 1. 17. - '사랑의 떡국나눔, 이웃돌봄 행사 개최'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1-17
조회수
66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4·광장동·화양동

사랑의 떡국나눔, 이웃돌봄 행사 개최2


1. 사랑의 떡국 나눔, 이웃돌봄 행사 개최 [중곡4]

광진구 중곡4동 주민센터는 오는 20,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떡국나눔, 이웃돌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한파와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됐다. 중곡4동 자생단체 선샘골은 설맞이 70인분의 떡국키트를 정성껏 준비하고 개별 포장하여 비대면으로 방문 전달한다. 방문 전달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선샘골은 매년 중곡4동의 이웃돌봄 행사를 후원하며 이웃사랑과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2. 마리모와 함께 겨울방학을! 어린이 특화 프로그램 운영 [광장동]

광진구 광장동 주민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마리모 어항 만들기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13, 14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됐다. 마리모는 수명이 100년인 반려식물로, 어린이들은 마리모의 어항을 만들고 키우는 방법을 배우며 오감 발달과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어항과 마리모는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들의 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3. 진한 마음 나눠요, 저소득 가정에 장류세트 전달 [화양동]

광진구 화양동 주민센터는 저소득 가정 350가구를 위해 장류 4종 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삼한식품은 오는 20, 기부를 위한 생산라인을 별도로 구성하고 제조한 장류 4종 세트 700(1,300만원 상당)를 화양동 주민센터에 전달한다. 장류 4종 세트는 된장, 고추장, 쌈장, 간장으로 구성됐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3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삼한식품은 매년 장류세트를 화양동 주민센터에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