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1. 26. - 광진구, 설 연휴에도 24시간 재택치료반‧선별진료소 운영…설 종합대책 추진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2-01-25
조회수
82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설 연휴에도 24시간 재택치료전담반선별진료소 운영설 종합대책 추진

- 광진구보건소, 중곡자양보건지소, 광진광장 등 코로나19 검사소 정상운영

- 128~23, 설 종합대책 추진기간 정해 구민 일상 챙겨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2022 설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구는 각종 사고예방과 구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128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설 종합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훈훈한 설 보내기 물가안정 교통 제설한파 안전·화재 의료·보건 생활불편해소 공직기강 확립 등 총 8대 분야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빈틈없는 방역의료대응 체계 유지 감염 확산 최소화를 위한 방역수칙 점검 강화를 중점으로 세웠다.

우선 빈틈없는 방역의료대응 체계유지를 위해 광진구 보건소, 중곡자양보건지소, 광진광장 임시선별검사소 등 4곳의 코로나19 검사소를 운영한다.

 

광진구보건소와 중곡보건지소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방역시간 13:00~14:00), 자양보건지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광진광장은 오후 1시에서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설날 당일에는 자양보건지소와 광진광장은 동일하게 운영하며 광진구보건소와 중곡보건지소는 오후 2시에서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또한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을 운영하여 131명씩 총 155명이 근무하며, 자가격리 전담공무원 758명이 투입된다. 특히, 재택치료전담반을 24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지역 내 응급의료 기관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응급 환자 발생 시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연휴기간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더불어 감염 확산 최소화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문화시설, 유흥시설,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핵심방역수칙을 점검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동서울터미널 하차장과 로비에서 하차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128일부터 23일까지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은 교통대책반 제설대책반 공원대책반 생활대책반 의료대책반 등 5개 대책반 총 883명으로 구성됐으며, 각 분야별 긴급 상황에 대비하고 구민 불편을 해소한다.

 

한파 및 안전·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상황근무 체계를 유지하여 긴급사태 발생 즉시 비상연락망을 가동하고, 유관기관과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쓰레기 배출은 131일과 21일은 불가하며, 2일부터는 정상배출이 가능하다.

 

또한, 광진구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공영주차장 4개소(동서울호텔길, 송림기사식당길, 중곡동 복개천길, 자양유수지)129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무료 개방하여 구민 편의를 제공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사고를 예방하고 구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자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는 만큼 연휴기간에도 개인방역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고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