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4. 1. - 광진구, 어서와 삼국시대 복식은 처음이지?…가상 피팅 체험존 설치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2-03-31
조회수
73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어서와 삼국시대 복식은 처음이지?가상 피팅 체험존 설치

- 아차산 역사문화홍보관에 가상피팅체험존 설치

- 삼국시대 장군복, 귀족 의상 등 가상 피팅기기를 통해 체험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아차산의 역사문화콘텐츠를 확대하고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차산 역사문화홍보관에 가상 피팅 체험존을 설치했다.

 

가상피팅체험존은 평소 입어보기 어려웠던 삼국시대 복식을 디지털화하여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는 체험존으로,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신설됐다.

 

참가자들은 고구려 장군복, 고구려 귀족 의복 등을 가상피팅기기를 통해 입어보며 새로운 역사문화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김해 대성동 고분군 박물관의 협조를 받아 금관가야 왕과 왕비의 옷 등도 준비했으며, 다양한 한복 의상도 구비했다. 또한 가상피팅기기를 통해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핸드폰에 저장할 수 있어 SNS에 공유하는 등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상피팅기기 미 사용 시에는 스크린에 아차산 역사와 관련된 동영상을 상영하여 역사문화홍보관으로써의 교육기능도 강화했다. 영상내용은 아차산의 지리 및 역사개요 고고학 개요 및 주요용어 설명 등으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담아냈다.

 

가상피팅체험존41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가며, 아차산 역사문화홍보관을 찾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차산성과 아차산 일대 보루군 유적, 유물에 대한 해설 중심이었던 아차산 역사문화홍보관에 가상피팅기기를 설치하여 다양한 역사문화콘텐츠 확장을 유도했다라며 가상피팅기기를 체험한 방문객들이 SNS상에 활발히 공유하여 아차산 역사문화홍보관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구는 아차산의 역사문화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오는 4월부터 아차산 역사문화 해설 사업을 재개한다. 이 사업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 주요 유적지를 직접 둘러보는 역사문화투어와 아차산 유물을 체험할 수 있는 역사문화교실로 구성되어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