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2022. 4. 3. - '건강과 마음을 나누는 건강한 나눔밥상 업무협약 체결'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4-02
조회수
75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2·광장동/자양1자양2

건강과 마음을 나누는 건강한 나눔밥상 업무협약 체결2



1. 건강과 마음을 나누는 건강한 나눔밥상업무협약 체결 [중곡2]

광진구 중곡2동 주민센터는 지난 30, 한살림 동서울지부 광진지구와 건강한 나눔밥상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실시되는 건강한 나눔밥상은 관내 중장년 1인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의 식사를 지원함과 동시에 그들의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준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한살림 동서울지부 광진지구는 식재료를 후원하고, 광진지구 운영위원 봉사자들은 직접 나눔밥상을 조리해 대상 가구들에게 전달하며 건강과 마음을 나눈다. 이밖에도 중곡2동은 간담회를 통한 사례관리 공유 및 환경살림운동, 의제활동에서도 지속적으로 한살림 동서울지부 광진지구와 협력하기로 했다.


2. 손끝으로 전하는 사랑, ‘어르신 이미용봉사 [광장동/자양1]

광진구 광장동, 자양1동 주민센터는 지난 28일과 23일에 광장동 및 자양1동 자원봉사캠프의 주관으로 어르신 이미용봉사를 실시했다.

 

어르신 이미용봉사는 현재 미용업에 종사하는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캠프 활동가들이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해드리는 활동이다. 커트 등 머리 손질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어르신들의 고독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안부 확인도 진행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광장동은 관내 저소득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자양1동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어르신 이미용봉사는 3월부터 연말까지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될 계획이다.

 

3. 겨우내 묵은 때 싹~ ‘봄맞이 동네 대청소[자양2]

광진구 자양2동 주민센터는 지난 28일 깨끗한 새봄을 맞기 위해 봄맞이 동네 대청소를 실시했다.

 

자양2동은 환경정비를 위해 주요 도로변(자양번영로 및 뚝섬로 일대) 장기방치 폐기물 수거 골목 대청소 불법광고물 정비 다중이용시설 방역 노후 포장도로보도 등 도로시설물 점검 등에 주력하며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 대청소에서는 청사 계단 및 민원실 내부의 먼지를 제거하고, 주민 개방 공간인 34층 쉼터에 물청소 실시하는 등 동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쾌적한 청사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힘썼다.

 

자양2동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이 더욱 활기찬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대청소를 준비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소 활동 전 방역수칙 안전교육이 실시됐으며, 활동은 41조로 이뤄졌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