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4. 6. - 봉제업체 작업 환경 개선 추진…최대 800만 원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2-04-05
조회수
67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봉제업체 작업 환경 개선 추진최대 800만 원 지원

- ‘2022년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공모 선정

- 48일까지 지원사업 참여 업체 모집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역 봉제업체의 열악한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

 

구는 봉제업체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생산성 향상을 돕는 ‘2022년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광진구에 사업장을 둔 의류제조업체로, 상시 근로자 수가 10인 미만인 소공인이다. , 분진조도소음 등 기준이 평균 이하이거나 환기가 어려운 지하 또는 반지하에 위치한 작업장 등을 우선으로 한다.

 

지원항목은 소화기, 화재감지기 설치 등 위해요소제거 분야 닥트, LED조명, 환풍기 설치 등 근로환경개선 분야 재단테이블, 작업의자 등 작업능률향상 분야 등이며, 업체당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구는 작업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안전 필수설비, 위해요인 해소 및 근무환경 개선 항목을 우선적으로 지원하며, 업체는 총 지원액의 20%를 부담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8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광진구 지역경제과로 방문 및 우편 또는 이메일,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현장 실태조사와 서울시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결정되며,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연말까지 작업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지역경제과(450-7315)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2019년부터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총 65곳의 봉제업체 환경개선을 추진한 바 있다.

 

이 밖에도 구는 봉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의류제조업체 협업화 사업을 추진하여 공동브랜드 상표출원(셰라미) 및 시제품 제작 광진 산(광진봉제협동조합, 서울광진의류협회, 건대 LINC+사업단) 패션 거버넌스 구축 등의 성과를 냈다.

 

또한,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봉제업체를 지원하고자 봉제소상공인 종량제 봉투지원 사업에 3억 원 스마트솔루션앵커사업에 8억 원 봉제업체 실태조사 용역에 2천만 원 등을 추경에 편성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의류제조업은 우리 구 소개 제조업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지역경제의 대표산업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