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4. 7. - 광진구, 드림스타트 아동 직업체험 활동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류한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4-07
조회수
55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꿈꾸는 대로 잡(Job)을 수 있도록!

광진구, 드림스타트 아동 직업체험 활동 지원

- 광진구 드림스타트 집밖 프로그램 진로탐색 직업체험추진

- 취약계층 사례관리 아동 대상 81가구, 178명 가족 단위 참여

- 직업 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방문해 소방관, 요리사 등 54가지 직업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취약계층 아동 81가구, 178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인 진로탐색 직업체험활동을 지원한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의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2022년 드림스타트 집밖 프로그램으로 진로탐색 직업체험을 마련하고, 5월까지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가족에게 직업체험관 키자니아 서울에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직업체험에는 드림스타트 아동 96, 보호자 82명 등 총 178명이 가족 단위로 참여해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직업을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키자니아는 실제와 유사한 스튜디오에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경찰서, 관세청, 국세청, 소방서 등 관공서 체험과 공룡화석박물관, 과학수사대 CSI, 난민지원본부, 로봇연구소, 라면연구소 등 이색 체험을 비롯해 총 54가지의 다채로운 직업 체험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 아동들은 평소에 관심이 높았던 직업을 직접 선택해 마음껏 경험하며 직업과 일하는 보람에 대해 알아가게 된다.

 

또한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해 온 가족이 어린이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민하며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래의 꿈을 위해 도전하고 노력하는데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