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4. 15 - 광진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상 회복에 따른 보건의료단체장 간담회 개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류한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4-18
조회수
62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상 회복에 따른

보건의료단체장 간담회개최

- 방역당국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발표에 따른 보건의료단체장과의 간담회 개최

- 코로나19 종식과 소중한 일상 회복 위해 헌신한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 전해

- 김선갑 광진구청장, 구민 위해 뛰었던 민선 7기 활동 마무리, 예비후보 등록


광진구(구청장 김선갑)15일 방역당국이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를 발표함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구민들의 소중한 일상 회복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 현장의 최일선에서 헌신한 의료진 대표들에게 구민을 대표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21개월 만의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른 포스트 코로나 비전과 전략 수립광진구청과 지역 보건의료단체와의 핫라인 구축을 위한 의료진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광진구 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간호사회와 한의사회 대표들이 참석하여 뜻을 함께 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먼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희생해 주신 의료진들이야말로 이 사회의 진정한 영웅임을 강조했다.

 

김구청장은 민선 7기 구청장은 흔히들 코로나 구청장이라고 한다. 그만큼 모든 행정력을 코로나에 집중했다는 뜻일 것이다. 이런 코로나 구청장 옆에는 함께 노력한 직원들과 코로나19 방역현장의 최일선에서 흔들림 없이 헌신하며 고군분투 해주신 의료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2년여 동안 코로나19에 대응해 함께 싸워주신 의료진들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전과 전략 수립을 위해 광진구청과 지역 보건의료단체와의 핫라인 구축안을 제시하고, 또다시 발생할지 모를 감염병 유행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였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오늘 참석해 주신 전문가들의 의견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응 정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와 함께 앞으로 방역·의료 체계를 일상화함에 있어서도 의료진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므로, 구민의 안전을 위해 공고한 협력 체제를 확립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보건의료단체장과의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민선 7기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민선 8기 구청장 예비후보에 등록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광진구는 오는 15일부터 엄의식 부구청장이 권한대행을 맡게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