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2022. 4. 18 - '스마트텃밭에서 가꾼 채소꾸러미, 주민들과 나눠요' 외 1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4-19
조회수
65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1·군자동

스마트텃밭에서 가꾼 채소꾸러미, 주민들과 나눠요1


1. 중곡1동 스마트텃밭에서 가꾼 채소꾸러미, 주민들과 나눠요 [중곡1]

광진구 중곡1동 주민센터가 지난 15, 실내 스마트텃밭에서 직접 키우고 수확한 채소 수확물을 주민들과 함께 나눴다.

 

이번 나눔은 신청 주민 20명과 관내 홀몸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채소꾸러미는 리자트릭스 멀티레드 알사시아 등의 쌈채소로 구성됐다.

 

실내 스마트텃밭은 2020년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한 시범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래로 동 주민센터 입구에 설치 및 운영되고 있다.

 

중곡1동은 방문 민원인들에게 녹색 식물들이 자라나는 볼거리를 통해 즐거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계층 및 주민들과 수확물을 나누며 온정이 넘치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 군자동, 관내 병원과 저소득층 예체능 특기생 후원한다 [군자동]

광진구 군자동의 한 병원이 예체능 특기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기생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학업에 정진하는 관내 저소득층 예체능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그들의 꿈을 키워주고자 군자동 세종스포츠정형외과(대표 김진수, 금정섭, 차민석)에서 후원한다.

 

세종스포츠정형외과는 작년에 처음으로 특기생 장학금을 후원했으며, 올해도 총 5명의 저소득층 예체능 특기생에게 각 100만 원씩, 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수여식은 개최되지 않고, 장학금은 학생 명의 통장으로 개별 입금된다.

 

이밖에도 세종스포츠정형외과는 실버카 등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 청소년 태블릿 PC 지원 등 2020년부터 총 1,72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따뜻한 나눔 실천의 분위기를 조성해나가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