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4. 19. - 광진구, 4월 초여름 날씨 예상에 '폭염대비 그늘막' 조기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4-19
조회수
50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4월 초여름 날씨 예상에폭염대비 그늘막조기운영

- 418일부터 관내 총 131개소 그늘막 조기 운영

- 스마트형/파라솔형 그늘막 유지관리 통해 구민 안전 및 편의 증대


광진구가 418일부터 폭염대비 그늘막 운영을 앞당겨 실시한다.

 

당초 광진구는 그늘막을 515일부터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기상청의 올해 4월 초여름 날씨 전망 및 평년보다 높은 여름철 기온 예상으로 한 달여 앞당겨 그늘막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광진구는 스마트 그늘막의 자동 개폐 여부 및 이상 유무 확인 파라솔형 그늘막 보호덮개 회수와 개방 상태 확인 휘어짐, 차양막 찢어짐, 의자 훼손 여부 등 그늘막 상태 점검 등 그늘막 운영을 위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파라솔형 그늘막의 경우, 유지관리를 위한 용역 계약도 체결했다.

 

그늘막은 총 131개소이며, 스마트형 46개소와 파라솔형 85개소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형은 일반형 32개소와 마을버스 loT14개소인데, 일반형 4개소와 마을버스 loT2개소는 구민 안전 및 편의 증대를 위해 작년에 신규 설치됐다.

 

폭염대비 그늘막은 오는 9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운영 종료 시까지 관리 담당의 SNS 밴드 현행화, NDMS(재난관리포털) 내 그늘막 현황 입력 및 점검 등을 통해 계속해서 그늘막 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엄의식 광진구청장 권한대행은 그늘막 조기운영을 통해 여름철 구민의 안전 및 편의를 증대시키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을 위해 선제적으로 움직이고 대응하며 살기 좋은 광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