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2022. 5. 2. - '봄을 드려요! 취약계층에 봄맞이 건강 나눔밥상 제공'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5-02
조회수
60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2·자양2·자양4

봄을 드려요! 취약계층에 봄맞이 건강 나눔밥상 제공2


1. 봄을 드려요! 취약계층에 봄맞이 건강 나눔밥상 제공 [중곡2]

광진구 중곡2동 주민센터는 지난 27, 한살림 동서울지부 광진지구 주관으로 봄을 드려요! 건강한 나눔밥상행사를 진행했다.

 

중곡2동은 관내 중장년 1인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를 위해 기장밥 산나물전 무조림 양배추찜 근대 된장국 카스텔라 등 평소보다 풍부하게 구성된 6종 봄맞이 나눔밥상을 직접 만들어 준비했으며,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 1인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이 제철음식을 통해 기력과 입맛을 회복하고, 건강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한살림 동서울지부 광진지구는 매달 다양한 구성의 나눔밥상 제공으로 지역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2. 어르신들에게 젊음을, 염색 봉사활동 실시 [자양2]

광진구 자양2동 주민센터는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지난 21염색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자양2동은 지난 3월부터 매달 셋째주 목요일에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염색 봉사활동을 추진해왔다. 이번 4월에는 9명의 어르신들이 염색을 마쳤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대별로 어르신들을 방문토록 안내해 염색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젊음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 김치 나누고 힘 나누고~ 1인가구 열무김치 나눔 [자양4]

광진구 자양4동 주민센터는 지난 27일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열무김치 나눔봉사를 진행했다.

 

자양4동은 관내 홀몸어르신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 1인가구 30명을 위해 1인가구가 스스로 직접 만들어 먹기 힘든 열무김치를 담가 전달했다.

 

열무김치 나눔봉사는 이웃과 소통이 단절될 수 있는 홀몸어르신과 중장년층 1인가구들의 건강을 챙기고, 그들에게 위로와 관심을 전달하고자 준비된 봉사활동이다. 자양4동 자원봉사캠프는 이밖에도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1인가구에게 밑반찬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