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2022. 5. 16. - '꿈을 만들어요~ 성취감 뿜뿜 요리교실 운영'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5-16
조회수
62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구의3·광장동·자양4

꿈을 만들어요~ 성취감 뿜뿜 요리교실 운영2


1. 꿈을 만들어요~ ‘성취감 뿜뿜 요리교실운영 [구의3]

광진구 구의3동 주민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1, 저소득가구 어린이들과 함께 성취감 뿜뿜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저소득가구 어린이 10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명과 함께 고구마찰빵과 카네이션을 만들고 일부를 저소득가구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며,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의3동은 어린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꿈과 성취감을 쌓고, 동시에 나눔의 즐거움까지 배울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요리교실을 준비했다.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은 가정의 달 첫 날을 훈훈하게 맞이했다.

 

2. 제철음식으로 건강 챙기세요! 열무김치 나눔 [광장동]

광진구 광장동 주민센터는 지난 9,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내곁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열무김치 나눔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캠프 회원 10명은 평소 홀몸어르신과 중장년층 1인가구가 직접 만들기 어려운 열무김치를 정성껏 담가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광장동은 다가오는 여름에 취약계층의 식사 공백을 막고 건강을 기원하고자 제철음식인 열무김치를 나누는 행사를 추진했다.

 

한편, 광장동은 지난 4월부터 안부 전화 드리기 밑반찬 나눔 이미용 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꾸준히 내곁에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겪는 이웃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3. 함께 가요, ‘아름다운 동행 선물 전달식개최 [자양4]

광진구 자양4동 주민센터는 지난 3, 새날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 선물 전달식을 개최했다.

 

자양4동은 새날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쓰고 만든 손편지와 카네이션과 함께 각종 과자, 김 등으로 구성된 선물꾸러미를 홀몸어르신 100명에게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어르신들의 적적함을 달래드리고, 지역사회 내 어르신 공경의식을 높이고자 준비됐다.

 

새날지역아동센터는 해마다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에게 선물꾸러미 전달 외에도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지역사회의 관심과 후원을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하며 뜻깊은 행보를 펼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