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8. 2. - 광진구, '내 일을 잡(JOB)는 취업' 도와드려요! 미취업 청년 대상 직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제공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8-03
조회수
58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내 일을 잡(JOB)는 취업도와드려요!

미취업 청년 대상 직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제공

- 미취업 청년 60명 대상 입사지원서 컨설팅면접 코칭 등 프로그램 제공

- 4~5생산관리’, 8~9마케팅’, 11~12영업/영업관리

- 포스터 속 QR코드 통해 사이트 접속 후 폼 작성하면 직무별 신청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내 일을 잡(JOB)는 취업 올인원사업을 추진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미취업 청년 참여자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내 일을 잡(JOB)는 취업 올인원은 참여자가 원하는 직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여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사업을 말한다.

 

참여자는 서울청년센터 광진 오랑에서 전문 강사에게 2회의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1회차에는 직무 및 서류 특강과 입사지원서 컨설팅을, 2회차에는 면접 커뮤니케이션 및 스피치, 면접 답변 코칭 및 모의면접에 대해 다룬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직무 맞춤형 입사지원서 준비 전략 직무 및 희망 기업 인재상에 맞춘 키워드 정리와 피드백 직무별 빈출 질문 중심의 답변 컨설팅 진행 등 참여자가 원하는 직무에 초점을 맞춰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프로그램의 직무 내용은 일정에 따라 다르게 다뤄지는데, 84일에서 5일까지는 생산관리’, 8일부터 9일까지는 마케팅’, 11일부터 12일까지는 영업/영업관리에 대해 진행한다. 참여자는 직무별로 프로그램 시작 이틀 전까지 10명씩 모집하며, 신청을 원하는 서울시 미취업 청년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 후 신청 폼을 작성하면 된다.

 

구는 지난 725일부터 이달 2일까지도 공기업‘SW개발’, ‘경영지원에 대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원하는 직무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번 사업이 미취업 청년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미취업 청년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