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8. 18. - 광진구, 주민과 함께 골목 누비며 묵은 쓰레기 대청소 나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류한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8-18
조회수
71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 주민과 함께 골목 누비며 묵은 쓰레기 대청소 나서

 

 

- 이달 18일부터 화양동을 시작으로 지역 내 15개 전 동 순회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골목 청소진행

 

- 김경호 광진구청장, 18일 오전 7시 화양동 건대 맛의거리에서 청소 동참해 묵은 때 벗기고 주민과 소통 시간 가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이달 18일부터 지역 내 15개 동을 순회하며 주민과 함께 골목 곳곳의 묵은 쓰레기 대청소에 나선다.

 

구는 2주에 한 번씩 동별 주민과 함께하는 골목 청소를 진행하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한 삶터를 만들고, 현장에서 주민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청소 구간은 먹자골목과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등 지역 내 번화가와 무단투기가 빈번한 곳, 상습적으로 민원이 발생하는 지역을 우선 선정했다.

 

18일 첫 실시된 화양동 골목 청소에는 새마을지도자, 자원봉사캠프,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건대 맛의거리 상가번영회 등 화양동 주민 40여 명이 아침 7시부터 골목 청소에 힘을 보탰다.

 

김경호 광진구청장도 이날 대청소에 참여해 담배꽁초 민원이 많은 청춘뜨락을 시작으로 건대 맛의거리 구간 약 600m를 이동하며 꽁초와 오래 방치된 묵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직접 거리 청소에 나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상가 경영이 힘들었다는 화양동 주민에게 지원 가능한 사업들을 설명하고,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 추진을 약속하는 등 청소를 하는 동안 주민과의 대화도 계속됐다.

 

김 구청장은 구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골목을 누비며 쾌적한 광진을 만들고, 현장의 소리를 경청해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