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9. 28. - 광진구, 2022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9-28
조회수
83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2022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 28,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개최된 수여식 참석해 인증서인증패 수여받아

- 2016년 최초 인증받은 이후 올해 재인증3년간 ‘Best HRD’ 유효

- 실무주사 보직 심사제도외에도 공정한 인사관리 등이 높은 점수 밑거름



광진구(구청장 김경호)‘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평가에서 우수기관(Best HRD-Human Resources Developer)으로 선정됐다.

 

이에 구는 28, 세종국책연구단지 연구지원동 대강당에서 개최된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 참석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관리, 지속적인 교육훈련 제공 등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 노력이 우수한 공공민관기관을 대상으로 정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평가는 인적자원관리(HRM)’인적자원개발(HRD)’ 두 분야에서 총 37개의 지표를 바탕으로 실시되고,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합산한 최종 점수가 기준보다 높으면 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다.

 

광진구는 지난 2016년에 우수기관으로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에도 공정한 인사관리와 직원들의 자기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 올해 재인증을 받게 됐다. 이번 재인증으로 구는 3년간 ‘Best HRD’ 인증 로고를 사용할 수 있고, 고용노동부 정기근로 감독의 면제를 받게 된다.

 

특히, 광진구는 실무주사 보직 심사제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는 상시적인 직무 분석으로 팀장 보직이 없는 6(실무주사) 직원에게 적합한 직무를 부여하고, 직무성과와 다면평가를 통해 팀장 보직을 배치하고 있다.

 

또한, 근무실적에 기반한 합리적 승진 직원 의견을 반영한 전보 우수인재 추천제 고충심사위원회 직원 설문조사 실시 인적성 검사를 활용한 직무배치 등으로 이뤄진 공정한 인사관리도 높은 점수의 밑거름이 됐다.

 

이 밖에도 구는 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해 매년 학습관리시스템과 역량진단을 통한 맞춤형 훈련교육을 제공하고, 인문학적 소양 향상을 위한 독서 통신 교육과 다방면의 직무소양 교육이 가능한 광진사이버연수원을 운영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앞으로도 전문성과 개별역량이 고려된 공정한 인사로,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