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2. 7. - 광진구, 더욱 긴밀한 '통합사례관리' 지원 위해… 민관 실무자 교육 및 간담회 개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2-08
조회수
128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더욱 긴밀한 통합사례관리지원 위해


민관 실무자 교육 및 간담회 개최


- 7, 광진구청 종합상황실에서 개최민관 실무자 30명 참석해

- 사업과 시스템 관련 교육 후 권역별 활동 계획 논의하는 간담회 진행

- 공공민간 시각 반영으로 다면적 접근, 더욱 긴밀한 맞춤형서비스 지원 기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7, ‘통합사례관리 민관 실무자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통합사례관리란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을 토대로 복지보건주거신용법률 등 맞춤형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제공하는 사업을 말한다. 제공 후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대상자가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광진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교육과 간담회에는 통합사례관리 민관 실무자 30명이 참석했다. 구는 공공민간의 서로 다른 시각을 반영해 다면적으로 통합사례관리에 접근하여, 대상자에게 더욱 긴밀한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고자 이번 교육 및 간담회를 추진했다.

 

먼저, 참여자들은 통합사례관리소나무센터(위기가정통합지원센터)’ 사업에 대한 안내와 교육을 듣고, 실질적인 통합사례관리 실천 방법에 대해 궁금한 사안을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권역별 공공 권역장을 선출하고, 권역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권역별 교육 방향과 회의 주기 등 세세한 부분부터, 권역별 기관 사업과 사례관리 사업의 발전 등 총체적인 부분까지 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민관 실무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교육과 간담회를 계기로 지역 내 공공민간의 협력체계가 단단히 구축되어, 광진구 통합사례관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는 이번 교육 및 간담회를 통해 세워지는 권역별 활동 계획을 중심으로, 민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올해 일정과 사업 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