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5. 26. - 광진구,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앞장… 놀이시설 202곳 대상 '정기적 안전 점검' 실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5-26
조회수
157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앞장


놀이시설 202곳 대상 정기적 안전 점검실시


- 매월 1, 체결상태와 노후 정도, 변형상태, 청결 상태 등 집중 확인

- 점검 후 지적사항이나 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보완수리 등 조치 진행

- 2, ‘모래 고온 소독 지원까지어린이 안전과 건강 지키기 위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놀이시설의 안전 점검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안전 점검 대상은 주택단지 놀이터 116곳과 공원 내 놀이터 43, 어린이집 놀이터 28곳과 키즈카페 6곳 등 총 202곳이다.

 

구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동안 부모들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하고자 정기적인 시설 점검에 힘쓰고 있다.

 

전문기관 위탁을 통해 실시되는 안전 점검은 매월 1회 실시된다. 점검에서는 주로 놀이시설의 체결상태 노후 정도 변형상태 청결 상태 등을 확인하며, 특히 놀이시설 이용 중 사고 발생의 주요 요인이 되는 볼트 조임 정도나 도장 상태, 끼임 가능성 유무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발견된 지적사항은 관리감독 부서나 주체가 조치할 수 있도록 지도되고, 보수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보완과 수리를 거치게 된다.


이러한 안전 점검 결과는 QR코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어린이 놀이시설마다 QR코드를 설치해, 시설의 안전관리 상태가 궁금한 구민이 자리에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더욱 주의 깊게 어린이 놀이시설을 살피고 있다라며, “예방의 중요성에 초점을 두고 앞으로도 철저하게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광진구는 모래 놀이터 17곳을 대상으로 모래 고온 소독을 실시하는 등 어린이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모래를 통해 각종 기생충이나 세균으로부터 감염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4월과 9, 2회 지원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