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보건소는 가까울수록 좋다?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4-07-23
조회수
340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보건소 이용이 불편해 그동안 주민들의 불평이 잇따랐던 지역인 광진구(구청장:정영섭) 중곡3동에 오는 9월초 보건분소가 개설된다.


◑ 광진구보건소중곡분소의 개설은 다른 지역에 비해 보건소와 멀리 떨어져 있던 중곡지역 주민들로서는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 중곡지역은 광진구 서북단에 위치하며 동대문·중랑구와 경계를 이루고 있고 일반주택이 밀집한 주거지역으로 중산층 이하 주민들이 대부분 거주하는 곳이다.


◑ 광진구는 총사업비 3억 6백만원을 들여 중곡3동 174-5번지 중곡3동 신청사 1층에 분소를 개설하고 106.8㎥(약 32평)의 공간에 예방접종장비, 각종 검사장비, 물리치료장비 등의 의료장비를 갖출 예정이다.


◑ 이곳에는 의사를 비롯한 간호사 2명, 물리치료사 1명, 직원 1명, 공익 2명 등 총 6~7명의 의료진들을 배치하여 건강교실 프로그램(고혈압·당뇨교실, 관절염·치매교실, 출산준비교실), 건강상담 및 검진(혈압, 비만, 골밀도, 당뇨)등 기초적인 의료서비스와 예방접종, 한방 및 물리치료실 운영, 이동진료 등의 간단한 의료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 구관계자는 『중곡동 (중곡1동~4동) 전지역 및 군자동 등 총 12만명의 지역주민들이 먼 보건소까지 오지 않아도 저렴한 비용으로 가까이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여건상 주민과의 친밀도 등으로 보건행정이 더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되어 앞으로 중곡3동 이외에도 점차 서비스 범위와 보건분소수를 더욱 늘려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