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관절염 스스로 치료하세요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5-08-05
조회수
231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관절염자조관리교실과 수중운동교실을 운영한다.


◑ 관절염자조관리교실은 퇴행성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주민들이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을 통해 스스로 관절염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
특히 식생활의 서구화와 운동부족으로 인해 관절염 발생 연령이 점점 낮아지면서 주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이끌고 있는 건강프로그램이다.


◑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주1회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다. 대한류마티스 건강전문학회 강사의 강의로 심상·이완요법 테이프, 슬라이드, 비디오 테이프 등의 보조자료를 이용하여 관절염에 대한 이론교육을 6주간 실시한다.


◑ 또한, 관절염 자조관리교실 과정 이수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관절염 수중운동교실을 병행한다. 9월 13일부터 10월 20일까지 광진문화예술회관 수영장에서 주2회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중운동을 통한 운동요법을 실시하여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 구에서는 교육 이수 후 자조모임을 결성하여 정보교환과 상호 이해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자조관리능력을 향상할 수 도와주고 자조관리교실과 수중운동교실 전·후 검사지를 이용하여 분석 평가 후 지역담당 방문간호사에게 의뢰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토록 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