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광진구 에너지 절약 총력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5-08-10
조회수
218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고유가 행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광진구(구청장:정영섭)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구는 “에너지절감 10%”를 목표로 고유가 『에너지위기관리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이미 전부서 냉방기에 온도계를 제작·부착, 하절기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토록 하고 구내 방송을 통한 전직원 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점심시간 실내조명 및 모니터 끄기 등과 함께 부채 2,500개를 구매하여 전직원에게 배부하는 등 에저지절약 특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 또한 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실천 다짐을 위한 서명운동을 벌이고 각 부서별로 에너지지킴이를 지정·운영하여 실내조명, 에어컨, 컴퓨터, 냉장고 및 관용차량 운행 등에 대해 절감사항을 에너지 절감 노트에 기록케 하여 작년도 기간별 전력사용량 대비 에너지 절감결과를 확인하고 있다.


◑ 또한 민간부문의 자발적 에너지절약 참여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사업자 단체, 기업체 등에 하절기 냉방온도 적정수준 준수, 영업시간 외 불필요한 조명 사용자제 등 자발적 에너지 절약 참여를 권고하고 있다.


◑ 이와함께 오는 12일에는 구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참여 확산을 위해 직원 및 유관 기관들과 에너지 절약 가두 캠페인을 전개,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