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주말, 한강뚝섬은 우리가족 레포츠공원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5-08-17
조회수
224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본격적인 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된 지 두 달여째.
미처 준비도 없이 맞은 주말을 고스란히 집에서 보내야 하는 전업주부들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하는데...
문제는 돈! 어디 저렴하게 혹은 공짜로 주말을 가족과 함께 보낼 곳은 없을까?


⊙ 광진구(구청장:정영섭)가 주말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온 가족이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주말 가족레포츠 교실”을 운영, 눈길을 끌고 있다.


◑ 주 5일 근무제 시행과 Well-being에 대한 높은 인식으로 각종 레포츠 활동을 통하여 체력증진은 물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여가 풍토를 조성하고 나아가 건강한 가정, 활기찬 삶을 제시하자는 취지.


◑ 오는 9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광진구에서 운영하는 주말 레포츠교실 프로그램은 모두 6종목이다.
 모터보드, 휠맨, 스케이트보드 등 지상레포츠는 무료로,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윈드서핑 등 해양레포츠 3개는 유료로 운영된다.


◑ 주말 레포츠교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무료 종목일 경우 오는 22일부터 선착순 20명을 구청 문화체육과로 방문하거나 인터넷, 전화(☏450-1320)를 통해 접수를 받고, 유료일 경우 수시로 접수를 받는다.


◑ 요즘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터보드, 휠맨, 스케이트보드는 매주 일요일과 수업이 없는 넷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씩 진행되며 각 종목당 전문강사의 지도로 선착순 20명에 한해 무료 강습을 한다.


◑ 이를 위해 구에서는 모터보드 6대, 휠맨 4대를 참가자들에게 대여해 주고 있으며 스케이트 보드의 경우 참가자 개인이 직접 가져와야 한다.


◑ 이 밖에도 여름철 인기종목인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윈드서핑 등은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윈드서핑장에서 진행되며 한 가족에 3만원의 저렴한 수강료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때까지 하루종일 교습이 이루어진다.


◑ 한편, 광진구는 레포츠교실의 꾸준한 동호인 증가와 참여율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경우 현 6종목 외에도 항공레포츠, 스키(스노보드), 페인트볼게임(서바이벌게임), 제트스키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 주말 레포츠(Leisure + Sports) 교실 운영
  ○ 운영기간 : 2005. 9. 11 ~ 10. 30까지
  ○ 운영일시 : 운영기간 내 평일, 주말 10:00부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