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치수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치수과 > 등록게시물

안전상식퀴즈도 풀고~ 소화기도 받고~

부서
치수과
작성자
최복주
등록일
2009-03-06
조회수
723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안전상식퀴즈 (,✕ 문제)


1. 미끄러운 눈길을 걸을 땐 주머니에 손을 넣지 말고 보온장갑을 껴야 한다. (,✕)


2. 대설주의보는 24시간 이내 적설량이 7cm 이상 예상될 때 발효된다. (,✕)



  정답은 1번  , 2번 ✕ 이다.
2번의 경우 대설주의보는 예상 적설량이 5cm 이상일 때 발효된다.


   위 문제는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1가정 1소화기 갖기 캠페인을 추진하며 구민들을 대상으로 출제한 안전상식퀴즈이다. 정답자에겐 추첨을 통해 소화기를 지급하기도 한다. 


   구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퀴즈풀이를 하면서 안전에 대한 상식을 쌓게 한다는 취지에서다.


   구는 15개 동주민센터와 구청 종합민원실 등 총 16곳에 퀴즈 응모함을 설치하고 문제지와 응모지도 함께 비치, 올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 동안 추첨을 통해 매월 15명씩 총 150명에게 가정용 분말 소화기(3.3kg)를 선물로 지급할 계획이다.
단, 응모일 현재 광진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만 응모할 수 있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해 12월에 각 동 통장에게 소화기 579개를 전달했다. 또 지난 1월에는 구립 어린이집 및 경로당에 소화기 372개를 나눠줘, 총 951개의 소화기를 보급했다.
 
    통장들에게 소화기를 지급한 것은 하여금 화재발생시 1차적인 초기진압을 돕도록 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화재가 나도 신속한 대응 및 대피가 어려운 어린이와 노인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집과 경로당에도 소화기를 보급했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안전은 누가 나서서 지켜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것인만큼, 가정마다 소화기를 비치하고 안전상식을 익혀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자.”고 말했다.


 

이전글
광진구,『안전 1등급 도시』선정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