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감사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감사담당관 > 행정자료실

2011.「직소민원실」운영 결과

부서
감사담당관
작성자
박소정
등록일
2012-06-25
조회수
2321
첨부파일

< 2011.「직소민원실」운영 결과 > 

2011년도 접수 및 처리된 민원사항을 분석, 그 결과를 공유하여

전직원이 구민의 입장에서 친절한 민원처리 및 신뢰행정 구현

□ 민원처리 현황 및 평가

구 분

합 계

고 충·직 소 민 원

전자민원

방문

유선

진 정

구청장과

대화의 날

구청장에게

바란다

2011년

(12.16일 현재)

3,748 건

1,120

369

23

2,239

2010년

3,885

720

393

7

2,765

2009년

3,548

524

669

-

2,355

○ 민원 접수․처리 건수는 지난해 대비 137건 감소(3,885→3,748)

○ 건설교통 34%, 도시관리 30%, 복지환경 11.7%, 기타 24.3%

구정 핵심가치『소통광진』기대에 따른 유선 및 방문 민원 증가

○ 구청장님 면담 증가 및 부서․국장 민원책임관리 활성화

□ 다수 및 특이사항

(다수) 주차, 청소, 노점상, 의류수거함 등 생활불편민원

(다수) 건축물 신축공사 및 주택정비사업 추진 관련 갈등

(다수) 수급자, 연금, 일자리 등 복지혜택 확인 및 추가 요청

(특이)『특이민원 관리 시스템』운영(완료 15, 처리중 14, 장기 2)

(특이)『유기한 민원 처리실태 점검』/ 매월 민원동향 보고

□ 2012. 운영방향

친절․신속․정확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 및 국별 책임행정 실현

○ 민원내용 DB관리, 민원분석 결과 공유로 민원처리능력 향상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