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주민자치회 회의록

HOME > 주민자치회 > 주민자치회 회의록

2019년 5월 자양제4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의록

부서
자양4동
작성자
이성진
수정일
2019-05-09
조회수
223
일시
일시 : 2019-05-02 18:30 ~ 2019-05-02 19:30
장소
장소 : 자양제4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
참석현황
참석현황 : 총 위원수 : 16 (참석 : 0명, 불참 16명)
안건
심의안건
1. 5.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따른 사업 선정 (가결)
2. 1. 주민자치위원장 선출 (가결)
3. 2. 제47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지원 (가결)
4. 3. 제24회 광진구민의날 기념 구민체육대회 추진 (가결)
5. 4. 아동청소년분과 사업제안 및 예산 요청 (가결)

[개회]

   - 위 원 장: 지금부터 20195월 자양4동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안건1]

- 위 원 장: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안건 상정합니다. 제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로운 주민자치위원장을 선출하여 자양4동의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규정에 따라 호선을 할 것이며, 세부내용은 자료로 갈음하겠습니다.

- 위 원 장: 후보자를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 O O O: 현 부위원장인 OOO 위원을 추천합니다.

- O O O: OOO 부위원장이 위원장으로 적합합니다. 재청합니다.

- O O O: 삼청합니다.

- 위 원 장: 다른 후보자의 추천이 있습니까?

- 전체위원: 없습니다.

- 위 원 장: 그러면 단독후보자인 OOO 부위원장을 자양4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선정하는 것에 대하여 이의가 있습니까?

- 전체위원: 없습니다.

- 위 원 장: 규정에 따라 김진성 부위원장의 수락연설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김 진 성: 부족한 저를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주민자치위원장님과 선배, 동료, 후배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부족하지만 여러분과 함께 자양4동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 원 장: 신임 자양4동 주민자치위원장은 OOO 부위원장이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2]

- 위 원 장: 47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지원을 안건상정합니다.
매년 경로잔치를 실시하는데, 항상 계획된 인원보다 어르신들이 많이 참석하셔서 예산이 부족합니다. 이에 예산확보 방안을 위원님들과 논의코자 합니다.

- 위 원 장: 우리동 직능단체에서 경로잔치에 십시일반으로 도와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전체위원: 동의합니다.

- 위 원 장: 부족한 예산은 각 직능단체에서 협조해주시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안건3]

- 위 원 장: 24회 광진구민의날 기념 구민 체육대회 추진을 안건상정합니다.
담당은 제안설명 하시기 바랍니다.

- 담 당: 행사개요 및 체육대회 종목과 규정 설명

- 위 원 장: 체육대회 준비사항은 마을분과에서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을분과장: 마을분과에서 분과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을 보고하겠습니다.
선수단 선발은 자양4동 체육회에서 주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연령대가 젊은 선수가 필요하니, 각 단체에서도 가족 및 지인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관심 부탁드립니다. 당일의 음식 마련은 부녀회에 부탁을 드리고, 입장식은 동장님과 상의하여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부녀회장: 마을분과장과 상의하여 부녀회에서 음식을 준비하겠습니다.

- 담 당: 동장님께 보고하여 입장식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 원 장: 준비해주신 마을분과장님께 감사드리며, 체육대회 준비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월에는 여러 가지 행사가 많아 각 직능단체도 어렵겠지만, 우리동을 위한 행사니 만큼 각 직능단체도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위 원 장: 이상으로 체육대회 준비는 마을분과의 보고대로 추진하는 것에 이의가 있습니까?

- 전체위원: 없습니다.

- 위 원 장: 그러면 체육대회 준비는 마을분과에서 계획대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안건4]

- 위 원 장: 아동청소년분과의 사업제안 및 예산 요청을 안건상정합니다.
아동청소년분과장은 제안설명 하시기 바랍니다.

- 아동청소년분과장: 아동청소년분과에서는 청소년 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우리동 관내에 위치한 신양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청소년을 위해 등굣길에 떡을 나눠주고, 떡에 너희 꿈을 지지한다.”라는 어른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최초에는 한 학년만 제공하고자 했으나, 신양중학교 교무부장님과 상의결과 전 학년을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 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다만 소요예산이 예상보다 많이 증가되어 금825천원이 필요하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금600천원을 지원 부탁드립니다. 차액은 아동청소년분과에서 자체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 간 사: 원 계획은 금500천원을 지원할 예정이었습니다. 이번에 500천원을 지원하고 1년에 2회 추진하여 총1,000천원을 지원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 아동청소년분과장: 1년에 1회 추진하는 것으로 금600천원을 요청합니다.

- 위 원 장: 아동청소년분과의 요청대로 금600천원을 지원하도록 하고, 다른 분과도 사업을 제안하면 비슷한 수준으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의 있습니까?

- 전체위원: 없습니다.

- 위 원 장: 그러면 아동청소년분과의 청소년 꿈 지원사업에 금600천원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청소년분과에서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수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동청소년분과장: 감사합니다. 잘 준비하겠습니다.

 

[안건5]

- 위 원 장: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따른 사업선정을 안건상정합니다.

- 간 사: 각 분과별 모임을 실시해 주시고,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발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 원 장: 운영분과에서 별도로 사업선정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체위원: 동의합니다.

- 위 원 장: 그러면 운영분과에서 주민참여예산 사업선정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분과장: 알겠습니다.

 

- 위 원 장: 이상으로 20195월 주민자치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자치행정과   조성호   02-450-7152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