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자양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서울디자인 600년, 첨단IT기술로 재탄생

부서
자양3동
작성자
김현진
수정일
2010-01-27
조회수
1038
첨부파일

󰏚 서울은 2010년 세계에서 꼭 가봐야 할 도시 31곳 중 3위를 차지했다. (뉴욕타임즈) 이는 서울이 그동안 세계디자인수도 서울 선정, 서울디자인올림픽 개최, 지속적인 도시 디자인사업추진 등으로 도시경쟁력이 많이 높아진 결과로 볼 수 있다.


󰏚 서울시는 2010년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의 해를 맞이하여 서울디자인의 정체성과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우리 디자인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서울의 대표적인 디자인 자산을 선보이는 ‘서울디자인자산展’을 1월 8일부터 3월 7일까지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개최한다.


서울시는 지난해 7월, 서울이 간직하고 있는 우수한 문화역사도시환경으로부 현재와 미래의 가치로 계승할만한 것들을 디자인 관점에서 재발견, 재해석하여 ‘서울디자인자산’ 51선을 최종 선정한 바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도시 제경쟁을 거쳐 최초의 세계디자인수도로 선정된 서울의 600년 디자인 역사와 뿌리, 그리고 디자인의 미래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 번 전시는 조형물 위주의 전통적 전시방식을 탈피, 서울의 600년 디자인 역사와 뿌리를 서울의 IT기술을 비롯한 첨단 전시기법으로 구하여 서울디자인자산의 과거, 현재, 미래 가치를 보다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서울의 유․무형 디자인자산을 3D 입체 영상, 멀티미디어 쇼, 영상 게임, 디지털 병풍, 230도 영상 파노라마 등으로 재구성하여 관람객은 마치 600년 서울의 디자인 역사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서울의 살아 숨 쉬는 디자인가치와 유구한 디자인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이번 전시는 교육적인 콘텐츠도 풍부하여 겨울방학을 맞은 초․중․고교 학생들은 물론, 부모와 자녀가 함께 관람하기 좋아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에듀테인먼트 체험관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