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자양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황사 피해 이렇게 줄이세요!

부서
자양3동
작성자
김현진
수정일
2010-02-11
조회수
979
첨부파일

년 봄철이면 몽골과 중국의 사막이나 사막화지역에서 황사가 불어오고 있습니다. 황사는 아주 작은 먼지로 호흡기 환자나 노약자에게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막에서 황사가 발생하여 우리나라에 오는 것은 자연현상으로 막을 수는 없으나 다음과 같이 하면 황사로 인한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황사가 오면



사가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창문을 닫고 노약자, 호흡기 질환자 등은 실외활동을 삼갑시다.


가능한 한 외출을 삼가되 외출할 때는 보호안경, 황사마스크, 긴소매 의복을 착용하시며 귀가 후에는 손, 발, 얼굴 등을 깨끗이 씻고 양치질을 합시다.


물을 자주 마시고 적정 습도를 유지하고 환기설비나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면 좋습니다.


황사에 노출된 채소, 과일, 생선 등 농수산물은 충분히 세척한 후에 요리합시다.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의 실외활동을 억제하고 수업을 단축하거나 휴업하셔야 합니다.


실외학습, 운동경기 등을 중지하시거나 연기합시다.


 




황사에 관한 정보는



사에 관한 일기 예보 및 특보는 TV, 라디오,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 전화(지역번호+131, 기상청 : 02-2181-0669~70)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황사특보 문자전송서비스를 받고자 하시면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황사쿠폰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황사쿠폰은 황사 또는 3일간 고농도 미세먼지 유지 이후 3일간 발행되며, 자동차세정협회소속 세차장에서 세차시 또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자동차항균필터 교체시 수수료의 20%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황사쿠폰은 서울시 대기환경정보센터 홈페이지(cleanair.seoul.go.kr)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 대기관리담당관 대기평가팀 02)2115-7764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