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진뉴스

HOME > 다시보는 광진 > 광진뉴스

on-AIR 7월4주 광진뉴스 2019-07-22 조회수 : 3141번

1. 광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개관

성인 발달장애인의 사회적응과 자립을 위한 교육기관인 광진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가 문을 열고, 15일 개관식이 진행됐습니다.

발달장애인 가족과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관식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미라클보이스 앙상블의 감동적인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축사와 평생교육센터 입학증서 전달, 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는데요,

지하철 2호선 구의역 4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는 광진구 내 만 18세 이상의 중증 발달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사회적응훈련과 직업지원활동, 일상생활적응훈련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조성에 한걸음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자지분권대학 광진캠퍼스 수료식 개최

지역 주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치분권대학 광진캠퍼스가 6주간의 과정을 마치고 18일 광진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수료식이 진행됐습니다.

수료식에는 교육과정을 마친 65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수료증을 받았는데요,

올해 처음 운영된 자치분권대학 광진캠퍼스는 자치분권이라는 어려운 주제에 대해 우리나라 역사 속 자치분권과 선진국의 우수사례 등을 활용해 쉽게 접근하며, 자치분권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구민의 자치역량강화를 위해 처음 시도된 자치분권대학 주민이 지역의 주인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전체보기
Total : 490건 [ 9 / 62 p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