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주 광진뉴스 2019-08-02
1. 구의1동 주민센터 신축 개청식 개최
구의1동 주민센터가 신축공사를 완료하고, 8월 1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한 가운데 개청식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기념행사는 야외에서 현판 제막식과 테이프커팅식을 한 후 4층 강당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는데요.
1년 4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완공된 구의1동 주민센터는 지하2층에서 지상 4층의 규모로
1층은 민원실과 사무공간, 2층은 작은도서관이, 3층에는 자치회관과 회의실, 4층은 강당과 조리실 등이 위치했습니다.
특히 군자동에 위치해있던 장난감 도서관이 이전해 장난감 2000여점이 마련되었으며, 만 5세 이하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한 행정업무만이 아닌 문화와 복지, 교육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구의1동 주민센터
주민들의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청년 인재육성을 위한 사회적 경제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광진구가 청년 인재육성을 위한 사회적 경제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지난달 3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17명의 청년 구직자와 사업장을 개방한 참여 기업 17개소의 대표들이 함께 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됐는데요.
참여 기업대표와 청년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며 협약서와 근로 계약서를 교환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적 경제기업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 구직자들이 사회적 경제기업에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다양한 직무체험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것으로 참여자의 임금은 생활임금을 적용한 수준으로 광진구에서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