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폭염 속 어르신 건강 살펴요 ~

  • 장      소 : 대원경로당
  • 설      명 : 중곡4동 대원경로당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위를 살폈습니다.
  • 날      짜 : 2018-07-25
폭염 속 어르신 건강 살펴요 ~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다들 지치고 힘들시죠?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는 기력이 약한 어르신들은 더욱 지치기 쉬우신데요.



그래서 중곡4동 대원경로당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위를 살폈습니다.



대원경로당은 광진구에서 65세 이상 인구가 가장 많은 중곡4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최근 폭염 속 무더위 쉼터로 대원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은 하루 평균 40명으로 평소 이용인원인 30여명 보다 부쩍 늘었다고 하네요.


폭염 속 어르신 건강 살펴요 ~

이날 대원경로당에는 40여명의 어르신들이 모여 시원한 수박을 드시며 즐겁게 담소를 나누고 계셨는데요. 이러한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혹시 무더위에 어르신들은 괜찮으신지 걱정되는 마음이 조금은 놓였습니다. 또한 폭염 속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애기를 나누며 애로사항은 없는지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져 폭염대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대원경로당 이후에는 구의3동 선의마을 경로당을 방문했으며, 지난 23일에는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인 (사)대한노인회 광진구지회와 광진구보훈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국가보훈자를 격려해 드리고 더운 여름 건강에 이상은 없으신지 살폈습니다.


폭염 속 어르신 건강 살펴요 ~

한편 우리구는 경로당, 주민센터, 복지관 등 총 94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더위 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폭염특보 발령 시에는 중곡1동 제2경로당, 중곡2동 한마음경로당 등 경로당 19개소와 광장동 광진구민체육센터, 광진정보도서관 등 공공기관 2개소가 평일, 휴일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폭염으로 인한 응급 상황 발생 시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급함을 무더위 쉼터에 비치하고 있으며, 방문간호사가 수시로 쉼터를 방문해 어르신의 건강을 체크하는 등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 어르신들이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꼼꼼하고 세밀하게 챙기겠으며, 특히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