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긴급] 불법주차감시카메라 설치 요청드립니다

작성자
***
등록일
2024-02-13 15:25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129
공개여부
공개
저희 집앞에 불법주차가 너무 심각한 상황입니다.
출근이 어려울정도입니다.

주소 : 자양로41길 26-4

불법주차가 아침, 점심, 저녁, 밤 상시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불법주차 감시 카메라를 설치하여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교통지도과
담당자
박송이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4-02-16

【답변】

○ 구정 발전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경호와의 소통방을 통해 의견 주신 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답변을 드립니다.
○ 해당 도로에 불법주정차 문제로 인하여 불편을 겪으신 점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고객님께서는 도로를 점유하는 불법주차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설치 의견을 주셨습니다.
○ 우선, 단속 CCTV를 설치는 구정의 한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수행하는 시설물 설치 작업으로서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듭니다. 따라서 해당 도로의 불법주정차 정도, 도로 및 교통 여건, 보행 조건, 교통법규 위반 발생 빈도 등의 단속 필요성 등과 더불어 지역주민의 여론 수렴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설치 요건에 부합하는지를 검토해야 합니다.
○ 해당 도로를 현장 방문하여 도로상황과 불법주정차 정도 등을 검토한 후, 다른 CCTV 설치 후보지와 함께 해당 구간에 설치 여부를 판단하도록 하겠습니다.
○ CCTV 설치 여부와 별도로 해당 구간에 불법주정차가 점유하지 못하도록 불법주정차방지시설물(오뚜기콘) 등을 설치하여 불법주정차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단속을 할 수 있도록 교통지도원과 공유하겠으니, 언제든지 다산콜센터(02-120) 또는 불법주정차 민원접수전화(☎02-450-1485)로 연락주시면 출동 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있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4. 2.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